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 특별 캠페인 동참 호소

캠페인 기간 중 집단이용시설 등 방역지침 이행 특별 점검 지속실시
등록날짜 [ 2020년03월24일 00시00분 ]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특별 캠페인 전개와 관련해 시민 등 관련 시설업종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고 나섰다.

사회적 거리 두기특별 캠페인은 코로나19의 확산 억제를 위해 322일부터 45일까지 15일간 외출을 자제하고 최대한 집안에 머물며 종교시설,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콜라텍, 클럽, 유흥주점 등), PC, 노래연습장, 학원 등 일부 시설업종의 운영 중단을 강력히 권고하는 것이다.

이는 최근 일부 지역의 집단 이용시설 등에서 집단 감염사례가 계속되고 있어 특별 캠페인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사회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시는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행정명령을 발동해 집회와 집합을 금지하고 행정명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시설폐쇄는 물론 구상권 청구 등 법이 정한 가능한 모든 조치들을 강력하게 취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시는 캠페인 기간 중 집단이용시설 등 대해 업종별 권고 및 준수사항 이행 여부에 대해 점검반을 편성해 현장을 점검하고 캠페인 동참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현 시점에서 코로나19의 확산 추세를 막지 못하면 시민들의 생활이 더 불편해진다. 앞으로 2주가 이번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중요한 시기이므로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캠페인에 시민과 관련 업종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리며, 불가피하게 운영 시 방역지침을 꼭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전 세대 자체방역 소독 운동 전개 ‘눈길’ (2020-03-24 00:00:00)
김포갑 박진호 후보, 선대위 임명장 수여식 가져 (2020-03-24 00:00:00)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교통부터 서울통합 중인 김포, ...
[선거] 김포갑을 국회의원ㆍ시...
네 번째 현장 유세 나선 與한동...
홍철호 “서울 5호선 및 9호선 ...
김포시, 특화된 시장&경쟁력 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