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주영 후보, 국토부 장관 만나 GTX-D, 김포한강선, 인천 2호선 연결 공약 건의

등록날짜 [ 2020년03월10일 00시00분 ]

김주영 후보 김포시를 지하철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해

GTX-D, 김포한강선,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고양시 연결공약 발표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9일 오후 국회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김두관 국회의원과 함께 김포의 주요 현안인 GTX-D 유치를 포함해 김포한강선(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인천지하철 2호선을 김포시를 거쳐 고양시로 연결하는 철도 노선에 대해 건의하는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주영 후보는 지난해 정부의 광역교통 2030 계획에 반영된 사항에 대해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법정계획에 반영하여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김현미 장관에게 요청했다.

GTX-D 노선은 지난해광역교통 2030’에 서부권 광역급행철도 검토 계획에 포함된 바 있다. 지난 2월에는 경기도와 김포시, 부천시, 하남시와 함께 공동용역을 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국토부가 대통령 업무보고에서서부권 등 급행철도 검토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혀 사업 정부계획 반영 가능성이 급부상하고 있다.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이라고 할 수 있는 김포한강선 사업은 지난해 광역교통 2030’계획에 반영된 바 있으며, 김두관의원과 박원순 서울시장, 최기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이 함께한 자리에서 서울시는 건폐장 이전 없이 방화, 신정차량기지 공동이전과 관련해 용역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김주영 후보는 내년 상반기에 결정될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과 광역교통기본계획에 GTX-D 노선과 김포한강선 사업, 인천지하철 2호선을 김포를 거쳐 고양시 킨텍스 GTX-A역과 연결하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토부 장관에게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3개 광역철도 노선이 확정될 경우 김포는 골드라인을 비롯해 총 4개의 지하철 노선이 연결되는 지하철 중심도시가 된다고 강조하며 본 사업이 정부계획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정부와 소통할 수 있는 힘 있는 여당후보가 강하게 확정 지을 수 있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6번째 확진환자 관련 긴급방역…동선 등 역학조사 중 (2020-03-10 00:00:00)
김포을 박상혁 국회의원 후보 더불어민주당 민생혁신모임 참여 (2020-03-10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