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로 닷컴 : 김포시, 코로나-19 경제 대응을 위한 소상공인 간담회 개최
 
최종편집: 2020-04-01
로그인
뉴스홈 > 사회/경제
2020-02-1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포시, 코로나-19 경제 대응을 위한 소상공인 간담회 개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4일 경제국 회의실에서 김포시소상공인연합회 임원들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경제 대응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의견을 들었다.

이재국 경제국장 주재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기정 일자리경제과장, 서경숙 김포시소상공인연합회장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심리 위축으로 매출감소 등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재국 경제국장은 김포시는 지역 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외출 자제 등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돼 소상공인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안타깝다면서 소상공인에 대한 특례보증 확대, 김포페이 특별할인기간 연장, 지방세 감면 등 대응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경숙 소상공인연합회장은 김포시에서 선제적 대응을 잘 해줘 감사하다소상공인 특례보증료율 감면과 대출한도 증액, 김포페이 할인기간을 추가로 연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경제TF팀에서는 앞으로 상황을 지켜보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영향이 장기화 될 경우 추가 대책 검토 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발생으로 피해가 예상되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특례보증규모를 50억 원 증액한 총 80억 원을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며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에게 적기 지원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 상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454억 원 규모로 발행하는 김포페이의 10% 특별할인 기간 연장 등 소비 촉진 방안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회/경제섹션 목록으로
사우공설운동장 개발사업 ...
김포대 남일호 총장 취임
자원봉사는 우리사회의 자...
시, 2009년 경기도 출산...
김포우리병원, 보훈 가족 ...
선거기간동안 댓글달기 기능이 정지됩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기사 : 김포시, 5대 대표사업 업종 집중 육성 본격 추진! (2020-02-18)
이전기사 : 김포우리병원,시 관내 73개교, 75명에게 3,000여만원 장학금 전달 (2020-02-14)
김포로 닷컴은 독자여러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겨울철 대표간식 “붕어빵으로 사랑을 나눠...
김포항일의병운동과 인물을 조명하는 학술...
전국장애인승마대회서 운양고 허준호군 그...
김포시새마을회, 추석 맞이 사랑의 쌀 3,30...
19기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 공식 출범
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
김포불교연합회, 영진 큰스님 초청법회 가...
김포署, 제 66대 박종식 경찰서장 취임
김포소방서, 제12대 권용한 소방서장 취임
김포소방서, 일반인 화재진압 유공자 3명에...
‘2019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참여자 추가...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