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로 닷컴 : 김포시, 김포교육지원청과 '신종 코로나' 대응 긴밀한 공조
 
최종편집: 2020-04-04
로그인
뉴스홈 > 정치/시정
2020-02-0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포시, 김포교육지원청과 '신종 코로나' 대응 긴밀한 공조
정하영 시장 "선제 대응 위해 가진 역량 다 쏟을 때 ... 학교 확산방지 최대한 지원"

정하영 시장이 3일 오전 김포교육지원청을 방문, 정경동 교육장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방지 대책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하영 시장은 "아직 김포 관내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인접한 고양과 부천시에 확진자가 발생해 안심할 수 없다""지금은 선제 대응을 위해 우리가 가진 역량을 다 쏟아 부을 때"라고 강조했다.

정경동 교육장은 김포교육지원청 내에 지역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하고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학교 스스로도 평소에 마스크와 소독제를 비축해 왔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장기화 가능성이 크고 3월 개학 이후에는 물량부족이 예상된다며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물품 지원을 요청했다.

정하영 시장은 "아이들 가운데 감염자가 발생하면 걷잡을 수 없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가장 큰 역할을 담당할 곳은 교육청"이라며 "마스크와 소독제 지원 등 학교가 요청하는 물품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교육장은 "23일 현재 관내 학교(···)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피해 사례가 없어 개학을 연기하거나 휴교를 결정할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하고 있다. 그러나 앞으로 상황이 심각해지면 휴교나 휴원을 결정해야 한다. 상황에 대한 정보공유를 위해 시와 핫라인을 개설해 달라"고 요청했다.

정 시장은 이미 중국 전역에 확산됐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오늘 기점으로 14일 전 중국을 방문한 학생이 있는지 학교에서 선제적으로 조사해 달라시와 교육청이 작은 일까지 소통하고 정보 공유 등 긴밀한 협조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정치/시정섹션 목록으로
시, 학부모 식품안전 지킴...
농업기술센터, 고촌농업협...
홍철호, 건축사협회·어린...
김포시, 도시철도 설명회 ...
김포시“불법성토 농지, 개...
선거기간동안 댓글달기 기능이 정지됩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기사 : 김포시, 소상공인 육성으로 선순환 경제구조 만든다 (2020-02-03)
이전기사 : 김포시, 중국 입국자 14일간 업무배제 권고 (2020-02-03)
김포로 닷컴은 독자여러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겨울철 대표간식 “붕어빵으로 사랑을 나눠...
김포항일의병운동과 인물을 조명하는 학술...
전국장애인승마대회서 운양고 허준호군 그...
김포시새마을회, 추석 맞이 사랑의 쌀 3,30...
19기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 공식 출범
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
김포불교연합회, 영진 큰스님 초청법회 가...
김포署, 제 66대 박종식 경찰서장 취임
김포소방서, 제12대 권용한 소방서장 취임
김포소방서, 일반인 화재진압 유공자 3명에...
‘2019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참여자 추가...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