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하영 시장 “친환경 농업만이 농촌 발전 이룰 수 있어 ... 적극 지원” 밝혀

8일 하성면을 시작으로 새해 시민과의 대화 진행
등록날짜 [ 2020년01월08일 00시00분 ]
 

정하영 시장이 8일 하성면에서 열린 시민과의 대화에서 친환경 농업을 육성해야 농촌의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다지난해 친환경 쌀직불금 정책에 이어 올해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비 지원 등 친환경 농업 육성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정하영 시장은 농촌과 도시가 함께 있는 김포가 도시와 농촌이 균형발전을 이룰 때 발전 가능성이 그 어느 도시보다 크다. 그러나 김포에는 농업이 없고 부동산만 있다는 자책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농촌이 발전하려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농업이 변해야 한다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농산물을 제공해야 한다. 즉 친환경 농업으로 체질을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정 시장은 김포에는 학교도 많이 있고 군대도 많이 있다. 인구도 50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시장은 넓다. 김포시 공직자 전원이 농산물 세일즈맨이 돼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겠다고 약속했다.

8일 하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시민과의 대화에는 하성면 주민대표로 주민자치회, 이장단, 부녀회, 새마을지도자회 임원 100여 명이 참여해 시정에 관한 큰 관심을 표했다.

하성면 시민과의 대화에서 정하영 시장은 지난 2019년 한 해는 김포의 미래를 구상하고 기획하기 위해 열심히 뛴 한 해였다고 자평한 뒤 올해는 그 구상과 기획을 적극적으로 집행하고 추진하는 해로, 김포 미래 100년을 좌우하는 기점이 되는 중요한 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 시장은 민선7기가 출범하며 모두가 소통하는 김포, 모두가 참여하는 김포, 모두가 상생하는 김포, 모두에게 공정한 김포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발표했었다. 올해는 여기에 김포시민 행복더하기를 추가해 모두가 행복한 김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이를 위해서는 시장 혼자의 힘만으로는 부족하다. 모든 시민의 힘을 합쳐야 가능하다고 당부했다.

2020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는 8일 하성면을 시작으로 20일까지 관내 1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김포시는 민선7기가 출범하면서 시민들에게 시정 방향을 설명하고 시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민원을 청취하기 위해 시민과의 대화를 매년 1월과 7월 두 차례 실시하고 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갑) 자한당 박진호 출마 기자회견 가져 (2020-01-08 00:00:00)
시민에게 힘이 되는 정책 ‘김포 유 밸리(You Valley)’ (2020-01-08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