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흐림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상혁변호사가 들려주는 인권이야기” 김포고등학교에서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2월21일 00시00분 ]

전 문재인정부 청와대행정관 출신 박상혁변호사가 1219, 김포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단순한 직업 특강을 넘어 의 인문학적 의미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다.

박상혁변호사는 대리인으로 활동했던 윤일병 사건으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 사건 당시 사건의 전말이 세세하게 밝혀질 수 있었던 것은 피고인측 변호사의 역할이 컸던 것을 회상하며, 변호사라는 직업과 인간적 도리가 충돌할 때에 과연 어떤 선택을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이어 헌법에 명시된 조력 받을 권리에 대해 얘기하며 화성 연쇄살인의 8차 사건 재심, 영화 <증인> 등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예시를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박상혁변호사는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하며, 김포의 미래세대와 경험을 나눔으로써 진로에 대한 정보와 이해를 돕는 역할을 해주고 싶었다.”며 특강을 진행하는 이유를 말했다. 또한 장래희망이 단순히 직업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에 대한 고민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법의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는 내용을 준비했다고 이번 강연의 의미를 밝혔다.

한편 박상혁변호사는 최근까지 문재인정부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했고, 서울시 정무보좌관, 국회의장 비서관을 지냈다. 또한 경찰대학교 외래교수로 역임한바 있다. 지난 1217일 김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2020년 1월부터 생활폐기물 종량제 봉투 가격 인상 (2019-12-21 00:00:00)
김포시의회, 제196회 정례회 마무리 (2019-12-21 00:00:00)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김포시 불교계 “김포서울통합 ...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