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형 의원“교직원 비위 학생들에게도 악영향”학교당국 기강해이 심각.

11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
등록날짜 [ 2019년11월13일 00시00분 ]

교사와 교육청 직원들의 비위 등이 해당지역 학생의 학교폭력 발생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이기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4)은 지난 11()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구리·남양주’, ‘고양’, ‘동두천양주’, ‘연천4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내 교육청별 직원의 징계 현황과 성범죄 발생건수, 학교폭력 발생 실태 비교자료를 제시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교직원과 학생 수가 타 교육지원청대비 적음에도 불구하고, 수년간 직원의 징계건수가 많은 곳은 성폭력 발생률도 높게 나타났으며, 비슷한 비율로 학교폭력도 늘어났다.

교육지원청의 기강 해이를 질타한 이의원은 교육장에게 공직기강 해이와 교사의 도덕불감증이 자라나는 학생들에게도 나쁜 영향을 끼쳤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예방교육의 확대실시와 업무연찬 등을 통한 자정노력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구리·남양주 교육장은 관련 사안에 대한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추가질의에 나선 이 의원은 최근 4년간 경기도에서 승강기 고장 다발 상위 7개 학교 중 상위 3개 학교가 고양시에 있으며, 동일 업체에 유지 보수를 맡기고 있는 상황이라 지적하고, “유지 보수 업체의 작업 소홀 문제와 노후화 된 승강기 교체 예산을 확보 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에 대해 이상민 경영지원국장(고양교육지원청)관내 학교 승강기 실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고장 다발 업체는 제재 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 노후화 된 승강기는 예산을 확보하여 교체 하겠다고 답변을 통해 밝혔다.

이 의원은 보충질의를 통해 고양교육지원청산하 고등학교 급식실에서 발생한 산업재해 관련 하여, 사고재발 방지 대책 부실을 지적하며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급식소 내 주방 공간 배치 재검토와 안전교육 등 대책 마련을 주문하고, 학교급식소가 노동부의 유권해석에 따라 재해 발생 시 담당 교직원등의 형사처벌 우려가 있다.’고 밝히고, 철저한 안전의식 고취를 촉구 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김포평화포럼 개최 ... 평화시대, 한강하구의 미래 가치 (2019-11-13 00:00:00)
“학생부 종합전형 유지하며 더 공정한 평가방법 찾아야” (2019-11-13 00:00:00)
홍철호, 공식 선거운동 돌입…...
[22대 총선] 28일부터 본격 선...
김포시 학교급식, 획일화된 운...
김포시-울릉군, 시민에게 실질...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
제36회 김포시 문화상, 성정숙...
김포에 최초 만화특화도서관 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