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박무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철환 도의원 도심 둘레길 조성사업 및 운유공원 개선사업 추진

한강신도시 주민‘워라밸’향상을 위한 도심공원 정비 추진.
등록날짜 [ 2019년10월14일 00시00분 ]

(워라밸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의미인‘Work-life balance’의 준말)

 

김철환 경기도의원(김포3선거구/농정위)과 이기형 경기도의원(김포4선거구/교육1)은 마산동에 위치한 허산, 가현산, 운유산(마산동 376-1번지 일원)의 둘레길 조성 및 운유공원 종합개선사업을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는 한강신도시 지역 이기형도의원의 요청으로 해당 상임위원인 김철환 도의원의 주재하에 열리게 되었으며, 경기도 산림과장, 산림환경연구소장, 김포시 공원녹지과장, 공원관리과장이 참석하여 허산, 가현산, 운유산 일대의 둘레길과 운유공원 내 현황 보고와 사업계획 수립에 대해 논의했다.

그간 신도시 확대와 함께 허산에서 운유산에 이르는 산행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군사시설 등으로 보행로가 단절되는 등 공원 이용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보행불편을 초래하고 있어, 안전 확보와 편의 증진이 요구되는 실정이다.

또한 운유공원은 지난 폭우로 인해 토사유출 위험의 문제점이 나타난 바 있다.

김포시는 군 측과 지속적 협의 및 토지사용 협조 요청을 거듭해 왔으며, 도로변 보행데크 및 야자매트 설치, 안전시설 및 안내시설 설치, 보행로 주변 식생 정비, 보식, 휴게쉼터 조성 등을 추진 중이다.

총사업비는 55천만원 으로 책정되었으며, 오는 20206월 준공 예정이다.

운유공원(마산동 621-12 일원)은 탐방객의 안전과 더 나은 휴식여건을 도모하기 위하여 공원 내 17천만원을 투입해 경관을 고려한 사방사업과 26천만원을 투입하는 종합개선사업을 시행한다.

또한 산사태와 같은 절개지 안전사고로 인한 도민 피해와 국토훼손 방지를 위한 토사 저지용 깬돌 흙막이를 공원 내 계곡 4개소에 오는 11월 말까지 설치하기로 하였다.

이기형 도의원은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공원조성으로 시민의 워라밸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경기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철환 의원은 김포시 월곶면에 위치한 문수산 훼손 등산로 복원에도 힘쓰고 있다.’고 밝히고, ‘개발과 보존 사이에서 균형을 잡고, 김포 시민의 여가와 지속적인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 도의원이 원-팀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소방서, 채신덕 도의원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2019-10-14 00:00:00)
김포도시철도 개통 지연에 대한 조사결과 보고서 등 38개 안건 심사 (2019-10-14 00:00:00)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