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김포사람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항일의병운동과 인물을 조명하는 학술심포지움“김포지역 항일의병활동 전개에 따른 역사적 고찰”

<김포지역신문협의회 공동기사>
등록날짜 [ 2019년10월14일 00시00분 ]
출처-미래신문.

 

오는 117일 김포의 항일독립운동에 있어 의병의 역할과 역사의 인물 재조명을 위한 학술 심포지움이 김포시독립기념관에서 열린다.

항일정미의병 112주년, 3.1만세운동100주년, 광복 74주년을 맞아 그동안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김포지역 항일의병운동을 새롭게 조명하고 우리나라 항일독립운동사에서 차지하는 김포지역 항일의병의 운동의 성격과 인물의 역사적 의의를 조명한다.

김포 3.1만세운동연구소가 주관하고 김포시 3.1만세운동기념사업회와 재령이씨 김포종친회, 미래신문사가 공동주최하는항일운동 이종근 의사의 삶과 김포지역의 정체성과 과제로 열리게 되는 이 행사는 김포에서 최초로 항일운동을 전개한 김포항일의병의 의의와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는 뜻있는 행사이다.

1908년 김포통진 지역에서 항일의병활동에 나섰던 이종근 의병의 삶과 김포반도의 정체성 정립과 비젼을 모색하는 한편 김포시민들에게 애국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고 청소년들에게 항일독립운동의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지니도록 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번 학술심포지움에서는 김포의 독립운동과 더불어 김포항일의병운동의 인물을 통해서 애국심과 독립에 대한 열망을 새롭게 조명하고 의병활동을 전개한 과정, 시대상황과 역할에 충실하고자 헌신한 의병들의 행적을 연구하고 찾게 된다.

이 행사에서는 양촌읍 구래리 출신의 이종근 의병의 삶과 발자취가 다큐멘터리로 제작, 상영되며김포강화지역 의병활동의 전개와 성격심철기 박사(독립기념과 한국독립운동사 연구소 연구원),“항일운동 이종근 의사의 삶과 김포지역의 정체성과 과제의 재령이씨 김포종친회 등의 발제와 조성윤교수와 (경기대 전통문화콘텐츠 연구소 연구원, 조민재소장(김포문화원 김포지역학 연구소)이 논찬자로 참여한다.

김포3.1만세운동연구소 김진수 소장은금번 학술심포지움의 의의는 3.1만세운동 100주년 기념으로 김포출신의 항일의병을 발굴하고 인물조명을 통해 김포의 역사적 정체성을 찾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포항일의병운동학술심포지움은 오는 117()오후 230분부터 5시까지 김포시 독립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리게 된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겨울철 대표간식 “붕어빵으로 사랑을 나눠요” (2019-12-25 00:00:00)
전국장애인승마대회서 운양고 허준호군 그레이드3에서 4연패 (2019-09-30 00:00:00)
홍철호, 공식 선거운동 돌입…...
[22대 총선] 28일부터 본격 선...
김포시 학교급식, 획일화된 운...
김포시-울릉군, 시민에게 실질...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
제36회 김포시 문화상, 성정숙...
김포에 최초 만화특화도서관 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