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하영 시장, 김두관 의원과 김현미 국토부 장관 면담

등록날짜 [ 2019년07월16일 00시00분 ]

"김포도시철도 빠른 개통 위해 협조" 요청

"안전이 최우선철저한 원인 분석" 요구

정하영 시장과 김두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갑)15일 국회 김두관 의원 사무실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김포도시철도가 빠른 시간 내에 개통될 수 있도록 국토부의 조정과 협조를 요청했다.

김 장관과의 면담에는 고용석 국토교통부 철도안전정책관과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이 함께 했다.

정하영 시장은 그동안 김포도시철도 추진과정에 대해 설명한 후 "국토부의 추가검증 요구에 따라 불가피하게 도시철도 개통연기를 발표했다""안전에 부족한 게 무엇이 있는지 꼼꼼하게 검증하겠다. 김포시민의 10년 숙원사업인 만큼 하루라도 빠른 시일 내에 개통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 기간을 단축해 달라"고 국토부의 협조를 요청했다.

김두관 의원은 "김포도시철도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씩이나 개통이 연기돼 시민들의 불만이 크다""검증 과업 선정과 관계자 간 문제점 공유 및 해결에 집중하기 위해 국토부 2차관 주관으로 테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또 안전하고 빠른 개통을 위해 국토교통부가 책임지고 적극적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하고,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에게도 "안전성 검증을 위해 현장대응 검증팀이 상주하면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현미 장관은 "검증결과에 대한 행정절차는 빨리 할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시민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원인분석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국토부의 입장을 전했다.

김 장관은 이어 "검증과정을 주관할 테스크포스(T/F)팀은 김포시 주관으로 국토부 담당자를 비롯해 한국안전공단, 철도기술연구원, 김두관 의원실이 참여해 구성하는 방안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용석 국토부 철도안전정책관은 테스크포스(T/F)팀과 관련 "단기간에 깔끔하게 마무리 되려면 전문가들이 현장에 모여 수시로 회의하고 검토해야 한다""김포도시철도사업단 내에 대책본부를 설치하면 국토부에서 직원을 파견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김포도시철도 안전 점검 위한 T/F팀 구성 (2019-07-16 00:00:00)
야생조류생태공원 내 포토존(Photo Zone) 설치 (2019-07-16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