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도시철도 개통 연기

2개월 후... 국토부 검증 통과해야
등록날짜 [ 2019년07월06일 00시00분 ]

김포골드라인의 개통이 연기됐다.

5일 정하영 김포시장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김포골드라인의 7월 개통이 불가피한 사정으로 연기할 수밖에 없다고 알렸다.

정 시장은 기자호히견문을 통해 지난 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김포골드라인 차량의 진동원인(떨림현상)과 대책, 그리고 안전성 검증에 대해 공신력 있는 기관의 검증을 촉구하는 문서를 받았다고 밝히고 원인과 분석 대책에 대한 검증에 1개월, 행정절차 20여일 등 2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정 시장은 그 원인으로김포도시철도는 곡선 구간이 많고 표정속도가 빨라 나타난 편마모 때문으로 분석하고 이를 해결키 위해 차륜 삭정차량 방향 전환을 마련한 결과 승차감과 좌우진동이 기준치 내 정상 결과로 나타났다 밝혔다.

그러면서 정 시장은 지난해 7월 취임 시 시민들과 약속한 김포도시철도 개통날짜를 못 지키게 된 것 머리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참석한 기자들은 “2개월 후에 완전 개통을 보장할 수는 없는 것 아니냐? 2개월 후 국토부 검증에 대한 확신은 못하는 게냐? 그 후에도 안 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등의 질문을 던졌고 정 시장은 지금의 사안에 대해 2명의 국회의원과 시도의원 등 김포의 선출직들이 공동으로 문제해결을 위해 논의하고 있다면서 무엇보다 안전한 개통과 운영을 위한 일이기에 시민 여러분의 이해를 당부드린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안전한 개통이 되도록 더욱 더 분발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말했다.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소통행정 일정 변경…도시철도 설명회 추가 (2019-07-09 00:00:00)
홍철호“김포 국도 48호선 누산-제촌6차로 확장 5일 착공” (2019-07-05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김포시 불교계 “김포서울통합 ...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