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흐림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문화재단, 2018년 지방출자·출연기관 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개인표창 수상

등록날짜 [ 2019년07월05일 00시00분 ]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의 박형숙 평화문화유산팀장이 2018년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김포문화재단이 지역의 역사적·문화적 정체성을 확인하고 전통가치를 현대적으로 꽃 피웠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박형숙 팀장은 지난 2015년 김포문화재단 출범 이래 문화유산팀장으로 재직하여 김포의 역사문화 가치를 발현하고, 김포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2017~2018년에 시행한 김포시 역사자원 문화창조사업을 통해 역사문화행사 월곶 저잣거리 역사장터를 개최하여 옛 관아지터인 월곶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문화소외지역인 김포 북부권역의 문화예술향유를 지원하여 사회적 가치실현과 지역사회 공헌의 역할을 인정받았다.

또한 김포시 최초로 역사문화 디지털 아카이브구축, 한강하구 자원 발굴, 지역 발굴유적을 활용한 시민대상 문화예술프로그램 등 기획/추진을 통해 지역 발전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박형숙 평화문화유산팀장은 김포시 문화발전과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해 열심히 일해 온 문화재단의 모든 직원들을 대신하여 받은 상이다. 김포 역사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로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대표이사님을 비롯하여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원해주신 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는 평화문화를 키워드로 김포만의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우리병원, 2020년 최고의 지역거점병원으로 우뚝 선다 (2019-07-05 00:00:00)
김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진행 (2019-07-05 00:00:00)
‘자세 낮추고 눈 맞춘’ 김병...
민선8기 나아진 시민 일상, 체...
김포시, 올바른 급식조례 정보 ...
김병수 시장 “김포는 평화누리...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따...
이번에는 ‘6조원대 사업 물꼬 ...
라떼전파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