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 평화경제자유구역 예정지 개발행위제한 고시

등록날짜 [ 2019년05월17일 00시00분 ]

김포시(시장 정하영)16일 거물대리 일대 김포 평화경제자유구역 예정지 개발행위제한 고시를 했다.

대상지는 대곶면 거물대리, 오니산리, 초원지리, 율생리, 통진읍 가현리, 양촌읍 양곡리 흥신리 일원으로 면적 5,157,660이다.

개발행위 허가 제한기간은 고시일로부터 3년이며 제한대상 행위는 건축물의 건축, 공작물의 설치, 토지의 형질변경, 토석채취, 토지분할, 물건 적치 행위 등이다.

고시일 이전에 각종법령에 의해 진행 중이거나 인허가 등을 받은 개발행위와 기존 건축물의 재축, 대수선, 용도변경, 경작을 위한 토지의 형질변경 사항은 제한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위제한 고시는 시에서 거물대리 일대 정비사업을 의지있게 추진하고자 하는 의사 표명이라며 사유재산에 대한 침해를 겪을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한편, 경제자유구역은 산업부 제2차 기본계획(1811)에 따라 2020년에 추가 지정할 예정이며, 김포시는 올해 9월 김포 평화경제자유구역을 추가지정 후보지로 신청할 계획이다.

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선정이 되면 2020년 하반기 지구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절차를 밟게 되며 주민설명회 등 의견수렴이 진행된다.

김포 평화경제자유구역 추진 사업은 김포의 난개발 된 공장밀집지역에 대한 도시환경 개선과 미래 전략산업 육성 및 남북경제 협력을 위한 거점 도시를 만들기 위한 김포시 역점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www.gimpo.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하영 시장 “축구종합센터 유치 열망 모아준 시민께 감사…생활체육시설‧어린이공원 계획대로 추진” (2019-05-17 00:00:00)
정하영 시장 “축구종합센터 유치 열망 모아준 시민께 감사…생활체육시설‧어린이공원 계획대로 추진” (2019-05-17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