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1일wed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의회, 환경문제 개선 위한 현장 활동 릴레이

밀집 상가지역 자동집하시설 및 BTL 하수관로정비사업 현장 점검
등록날짜 [ 2019년05월02일 00시00분 ]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클린넷) 현장점검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 이하 시의회)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시의회는 30일 오전부터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돼 온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과 하수관로정비사업이 진행중인 사업장을 찾아 환경점검을 이었다.

이날 오전 구래동 상가지역을 찾은 점검반(신명순, 홍원길, 유영숙, 김계순 의원)은 크린넷 투입구에 쌓여가는 미처리 종량제 봉투에 대한 집행부의 대책을 물었다.

현장을 함께한 시 집행부와 운영업체는 관로를 통해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처리하다 보니 투입구에 쌓아놓고 가는 경우가 발생한다음식물 쓰레기 처리를 별도로 하고, 음식물 처리 투입구를 일반쓰레기 투입구로 사용해 처리 횟수는 늘리는 방안을 용역중이다고 말했다.

이에 점검반은 투입구마다 배출시간 안내판을 붙이는 등 주민 홍보와 계도로 쓰레기가 거리에 쌓이지 않도록 힘써 달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 일행은 2차 하수관로정비 민자사업(BTL)이 진행중인 대곶면 현장을 찾아 현재 진행중인 대곶통진 처리분구 등 시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업 현황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점검반은 하수관로에 직접 연결된 후 남아있는 개인가정의 기존 정화조 시설이 환경오염을 일으킬 수 있다는 지적과 함께 진행되고 있는 공사로 인해 주민 불편이 발생되지 않도록 안내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이날 점검을 마친후 시의회는 앞으로도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시 집행기관의 노력에 더해 주민분들도 쓰레기 배출시간 준수 등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실천을 이어간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의회, 현안문제 월례회의 열어 집행기관과 소통 이어 (2019-05-02 00:00:00)
김포시, 2020년 주민참여예산‘50억’사업공모 (2019-05-02 00:00:00)
정부, 이달말 행정구역 체계 개...
김포우리병원, 제102회 어린이...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
김병수 시장, 지방철도 최초 국...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
김병수 김포시장, 장기·운양중...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