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박무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영록 전 시장, “풍무역세권 김포캠퍼스 무공모 진행”은 순차적 진행

신중을 기해 완성단계에서 밝히는 방침으로
등록날짜 [ 2019년04월16일 00시00분 ]

유영록 전 김포시장이 일부 지역 언론에서 무공모 사업으로 진행돼 의혹을 받았던풍무역세권 김포캠퍼스사업에 대해 기자회견을 자청해 설명하는 자리를 15일 김포의회 브리핑룸에서 가졌다.

유 전 시장은 언론보도문을 통해 먼저, 2016년과 2017년에 국민대학교와 성결대학교 등과 학교유치에 관련한 협상을 진행하다가 무산됐고 서강대학교, 서울대학교 유치 등에 노력을 해 왔으나 결국 서울소재 대학 유치상황이 더더욱 멀어지는 현실에 직면하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유 전 시장은 위와 같은 현실에서 공동 학위 수여가 가능한 외국대학 유치와 4차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글로벌 산학연 프로젝트로 실질적인 우회 접근방법을 시도하기에 이른다면서 이런 전제하에 2018320일 김포시와 김포도시공사, 현암학원 3자간의 글로벌 산학연 김포캠퍼스조성을 위한 합의서를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런 시점에서 2018년 지방선거 후 정하영 당선자에게 추진단장과 함께 공모생략의 불가피성을 포함한 대안제시까지 충분한 공유 시간을 가진 바 있으며, 그후 후결조치에 대한 구체적이고 공식적인 통보가 없는 상황에서 각종 소문만 난무하는 과정에 느닷없이 일부 지역 언론사에서 공모과정이 생략된 밀실행정 등의 문제를 제기하면서 비판기사가 등장하기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유 전 시장은 이에 구체적인 설명을 통해 앞으로 전개될 공론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불필요한 오해를 불식시키는데 일조하고자 한다며 기자회견의 취지를 알렸다.

나아가 유 전 시장은 서울 소재 4년제 대학 유치의 허와 실”,“공모절차의 허와 실”,“대외비의 필연성에 대한 설명을 하고 풍무동에 펼쳐질 김포캠퍼스는 글로벌화를 통한 home base 마련과 해외전진기지 구축에 초점이 맞춰져야 할 것이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와는 다르게 내년의 총선에서의 자세를 묻는 질문에 유 전 시장은 김포갑 지역의 더불어민주당 공천에 나가기로 했다. 현역 국회의원인 김두관 의원과 선의 경쟁해 시민들의 인정을 받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밝혀 내년 김포시 정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를 제공했다.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영록 前시장은 언론을 탓하지 말라 (2019-04-19 00:00:00)
김포시, 버스노선 개편을 위한 운수업체 간담회 개최 (2019-04-15 00:00:00)
홍철호, 공식 선거운동 돌입…...
[22대 총선] 28일부터 본격 선...
김포시 학교급식, 획일화된 운...
김포시-울릉군, 시민에게 실질...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
제36회 김포시 문화상, 성정숙...
김포에 최초 만화특화도서관 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