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박무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지방세 환급금‘꼭’찾아가세요!

등록날짜 [ 2019년02월14일 00시00분 ]

김포시(정하영)는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고 있는 지방세 환급금의 최소화를 위해 오는 3월말까지 특별정리 기간을 운영하기로 했다.

지방세 환급금은 자동차세 선납 후 소유권을 양도하거나 말소하는 경우, 국세인 소득세 경정으로 지방소득세 환급이 발생하는 등 지방세 부과징수 과정에서 부득이하게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현재까지 찾아가지 않고 보관중인 지방세 환급금은 9천만 원에 달하며, 미환급금 대부분은 1만 원 미만의 소액으로 납세자의 관심부족으로 남아 있는 것들이다.

이에 김포시에서는 미환급자 4,500여명에게 안내문을 발송하고, 2월내에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은 전화나 방문을 통해 안내하는 등 납세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환급금 지급신청은 김포시지방세 1644-0704,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로 신청할 수 있고, 김포시 콜센타 1644-8704에 전화하면 직접 직원과 통화로 신청 가능하다.

장양현 세정과장은 김포시의 경우 경제규모가 커지고 다양한 세원에 과세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수령하지 않는 환급금도 증가추세에 있으나, 납세자가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는 다양한 환급금 신청방법을 홍보하고, 지속적으로 안내해 납세자의 소중한 권리가 소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지역화폐 플랫폼 운영 우선협상대상자 KT 선정 (2019-02-14 00:00:00)
‘공직자 검증제’ 6급 승진까지 확대 ... 리더십 능력 평가 (2019-02-14 00:00:00)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