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8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노후경유차 운행제한(LEZ)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1월14일 00시00분 ]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이달부터 노후경유차에 대한 운행제한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노후경유차운행제한(Low Emissions Zone)수도권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대기오염이 심각한 수도권지역의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제도다.

2017년도부터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했던 경유자동차의 운행제한을 올해부터 김포시를 포함한 경기도 내 17개 시로 확대 실시한다. 2020년까지 도내 11개 시가 추가로 참여해 수도권대기관리권역 전체 지역의 노후경유차 운행을 제한할 예정이다.

운행제한 대상은 2005년 이전 등록된 경유차 중 종합검사 불합격차량과 2.5 이상으로 저공해 조치명령을 받고 이행하지 아니한 차량이다.

김포 진입 주요 도로에 설치된 차량번호인식 카메라로 단속되며 최초 적발시 경고, 재적발시 과태료 20만 원을 부과한다.

이와 함께 시는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노후경유차에 대한 조기폐차를 유도하기 위해 1,400대의 지원 예산을 마련하고 상반기 중 적극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김포시의 노후경유차 단속장비는 고촌읍 신곡리 외곽순환도로에서 김포시 진입방향, 풍곡리 한강로에서 김포시 진입방향, 양촌읍 대포리 해병2사단 입구 사거리 김포시 진입방향 등 3곳에 설치되어 있다.

권현 환경과장은 위반 차량에 대해 경고 및 과태료 부과를 실시한다면서 환경오염 예방은 물론, 불이익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화가 온다, 기회가 온다 ... 시민에게 더 큰 희망 쏘겠다“ (2019-01-14 00:00:00)
정하영 시장·김두관 의원, 인천시와 ‘인천2호선 김포연장’ 합의 (2019-01-14 00:00:00)
‘시민과의 약속 지킨’ 김병수...
‘대한민국 빙상스포츠 새 시대...
김병수 김포시장, 경기도 시군...
김포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의...
김포시선수단, 제70회 경기도체...
김포도시관리공사 신청사시대 ...
대국민 이구동성 “국제스케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