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 개최

“교육 등 시정 이슈에 대한 분야별 다양한 의견 청취”
등록날짜 [ 2018년11월12일 00시00분 ]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가 오는 20일 제189회 정례회를 앞두고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를 12일 오전 개최했다.

시의회 의정활동 자문·연구활동과 정책 제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 구성된 제7대 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는 언론, 교육, 의료, 농업 등 9개 분야 14명이 위촉돼 지난 95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간담회에서 신 의장은 지난 위촉식에서 많은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어야 하는데 오늘에야 논의의 자리가 마련됐다, “형식에 구애받지 말고 김포 발전을 위한 제언을 해 달라고 서두를 열었다.

이날 위원들은 김포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시민홍보와 정보접근성 일원화, 장기지하차도의 빠른 공사 마무리, 도로변 우회전 차선 완충녹지 공간 활용, 의료 복지에 대한 견해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앞으로의 의정활동 운영에 담아 달라 전했다.

특히 혁신교육지구와 고교평균화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분야를 넘어 뜨거운 논의를 이었는데, 혁신교육지구와 관련해서는 민학 거버넌스의 균형적인 구성원 구성에 의견을 모았다. 또한 한창 지역내 현안으로 떠오른 고교평균화 문제에서는 현재 김포시 고등학교의 지역편차를 지적하며, 통합적인 평균화에 대한 경계의 목소리가 높았다.

신명순 의장은 여러 의견을 종합해 의정활동에 충분히 반영해 각종 현안 해결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 “앞으로도 김포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님들의 많은 의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캐릭터 활용 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발표 (2018-11-12 00:00:00)
자유한국당 김포시 당원대회 성황리에 마쳐 (2018-11-12 00:00:00)
‘자세 낮추고 눈 맞춘’ 김병...
민선8기 나아진 시민 일상, 체...
김포시, 올바른 급식조례 정보 ...
김병수 시장 “김포는 평화누리...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따...
이번에는 ‘6조원대 사업 물꼬 ...
라떼전파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