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김포사람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홍보대사 한한국 2018‘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수상

평화의 시대에 한글로 38개국 세계평화지도 제작...‘세계평화 봉사에 공헌’
등록날짜 [ 2018년10월26일 00시00분 ]

김포시 홍보대사이자 한글로 세계평화지도를 제작해 세계평화작가로 널리 알려진 한한국 석좌교수가 지난 21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2018'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시상식에서 세계평화공헌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일하면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자랑스러운 칭찬주인공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시상식은 글로벌자랑스러운인물대상 조직위원회(대회장 이상희, 유병현)와 안호영 국회의원실이 주최하고,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신문 등이 주관했다.

한 교수는 먼저 위대한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께 감사드리고, 세계평화작가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세계평화발전을 위해 헌신과 노력하는 세계평화작가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자랑스러운인물대상조직위원회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님은 평화의 시대에 맞춰 24년에 걸쳐, 6종의 한글서체를 개발, 세계 38개국의 세계평화지도작품 등을 제작해 유엔과 북한 등에 기증하여 한글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한반도의 평화와 세계평화를 위해 크게 공헌하셨기에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포시 홍보대사이기도 한 한 교수의 세계평화지도 작품들은 UN 22개국 대표부(미국중국러시아영국일본스위스독일 등)에 전시돼 있고, 북한 문화성으로부터 감사서한과 유엔 21개국으로부터 세계평화지도 기증증서외교문서를 받아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가 한국에 평화의 가치와 중요성을 지구촌에 알리고 있어 세계평화작가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한 교수는 세계평화작가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4회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런 도민수상을 비롯해 26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5회국제평화언론대상 5회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 2017글로벌평화공헌대상 2017국제평화대상 2017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미술부문) 4.19 자유평화공헌대상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세계명품브랜드대상 통일부장관 표창 김포문화상(예술부문) 60여 차례 이상 굵직한 상을 수상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심포지엄 개최 (2018-11-15 00:00:00)
김포시청공무원노동조합 제3대 노조위원장에 유세연 당선 (2018-10-19 00:00:00)
홍철호, 공식 선거운동 돌입…...
[22대 총선] 28일부터 본격 선...
김포시 학교급식, 획일화된 운...
김포시-울릉군, 시민에게 실질...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
제36회 김포시 문화상, 성정숙...
김포에 최초 만화특화도서관 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