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7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영록 김포시장 퇴임…"큰 사랑 잊지 않겠다"

“정하영 당선자의 역사적 성과 도와 달라"
등록날짜 [ 2018년06월29일 00시00분 ]
29일 열린 퇴임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는 유영록 시장.

유영록 김포시장이 민선5·68년간의 목민관 생활을 마무리했다.

29일 오후 김포아트홀에서 열린 퇴임식에는 시민, 내빈, 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퇴임식은 재직기념패 증정, 이임사, 재임 8년을 되돌아보는 동영상 상영, 합창 순으로 진행됐다.

유 시장은 퇴임사에서 "역동적인 변화와 발전을 거듭했던 8년이었다""변함없는 지지, 성원과 베풀어 주신 큰 사랑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 시장은 "김포시는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민선7기 정하영 당선자가 역사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모두가 나서 도와 달라"고 당부했다.

유 시장은 퇴임식에 앞서 청사를 순회하며 직원들과 작별 인사를 했으며, ·소장들과 함께 현충탑을 참배했다.

유 시장은 김포한강로, 시도1호선 개통과 광역급행·2·전기버스 도입, 중학교에 이은 고등학교 무상급식 확대, 청소년육성재단 출범, 고촌·장기·풍무 도서관 착공 등 교통과 교육 정책에 집중했으며 문화 인프라 확충에 힘썼다.

<유영록 김포시장 퇴임사>

 존경하는 42만 김포시민 여러분! 동료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도 저의 이임식에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 8년 전 여러분께서 제게 부여해주셨던 김포시장의 모든 권한과 의무를 내려놓고 평범한 김포시민의 한 사람으로 돌아가려 합니다.

지난 8년의 재임기간 동안 저에게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으로 김포발전에 정진할 수 있게 도와주신 시민 여러분과 저와 함께 살기 좋은 최고의 김포 건설을 위해 밤낮없이 열심히 일해 온 공직자 여러분께도 한없는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저를 끝까지 지지하고 응원해 주셨던 선후배님께도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베풀어 주신 큰 사랑과 은혜 꼭 잊지 않겠습니다.

돌이켜보면 김포시는 역동적인 변화와 발전을 거듭했던 8년의 긴 여정이었습니다.

42만 시민의 김포시 기틀 마련과 부족한 도시 인프라 확충, 도시환경을 개선하였으며, 시민 섬김의 소통행정, 사람 중심의 행복도시, 함께 하는 나눔복지, 꿈이 있는 교육문화조성, 시민편의 첨단교통, 더 커 가는 지역경제를 위해 함께 노력해온 결과 살기 좋은 김포가 돼가는 모습에 큰 보람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김포시민 여러분과 우리 공직자들의 피땀이 어린 노력의 결과라고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김포시는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이며, 성장 잠재력 또한 무궁무진한 도시입니다. 이 잠재력을 꽃 피우고 김포시 브랜드 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우리 모두 김포 시민임을 자랑스러워하는 도시로 정진해 나가야 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이 함께 보태진다면 민선7기 김포시장으로 취임하실 정하영 당선자를 중심으로 더 큰 일을 해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존경하는 42만 김포시민 여러분!

는 비록 김포시장이라는 직책을 마감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을 위해 주신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제 가슴 속에는 여러분과 함께 흘렸던 땀과 눈물, 기쁨과 영광의 순간들이 생생하게 남아 있습니다. 재임기간 중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사랑과 성원을 영원히 가슴에 새기며 살아가겠습니다.

함께 동고동락 했던 공직자 여러분! 그 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앞으로 정하영 당선자를 중심으로 우리 김포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역사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라며, 민선7기에도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그동안 정말 고마웠습니다. 행복하시고, 안녕히 계십시오.

  2018629일

  유 영 록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년도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2018-06-29 00:00:00)
‘2018 아라마린페스티벌’개최 (2018-06-29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경기도 시군...
김포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의...
김포시선수단, 제70회 경기도체...
김포도시관리공사 신청사시대 ...
대국민 이구동성 “국제스케이...
2024년 김포시 골목형상점가 공...
통일기원을 위한 다음세대 우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