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영근, 지하철5.9호선 유치

“단일 플랫폼과 검단신도시의 교통수요 확보로 지하철 5호선, 9호선이 김포를 달리도록 하겠다”
등록날짜 [ 2018년05월21일 00시00분 ]

 

자유한국당 유영근 김포시장 후보는 517일 서울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의 유치 공약을 제시했다. 유영근 후보는 우선 민선 5기 지방선거 당시 지하철 9호선에 대한 공약이 있었으나 이것이 지켜지지 않았다. 또한 도시철도 개통과 관련한 진통 현상을 보며 많은 시민들이 지하철 유치에 대해 회의적으로 바라보고 계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전제하면서 하지만 2010년 인구 25만의 김포가 현재는 인구 42만으로 8년 만에 약 68% 비약적인 성장이 있었고 더욱이 이러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재의 경전철, 2층 버스와 같은 열악한 교통 인프라만으로 교통문제를 해소할 수 없다는 현실을 외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에도 불구하고 연구소, 방송국 등 지역 생산을 높일 고부가가치 산업들을 유치하지 못하는 큰 이유로 불편한 교통을 지적했다. 근본적으로 교통 인프라를 확충해야만 지속 가능한 생산성 향상이 이루어지는 자족형 도시로 거듭날 수 있다고 밝혔다.

유영근 후보는 홍철호 국회의원이 실무추진단을 구성하여 산출한 경제타당성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설명을 이어나갔다. “사업타당성 조사에서 5호선 방화차량기지와 9호선 방화차량기지를 동시에 이전하는 경우 개발이익을 감안한 경제적 타당성(B/C)1.06로 나타났는데, 이 방안은 5호선과 9호선이 플랫폼과 노선을 공유한다는 발상의 전환, 검단 신도시를 경유한 교통수요 확보를 통해 획기적으로 경제적 타당성 값을 높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 김포차량기지 주변 280여만평 규모의 ‘4차산업혁명 신벤처타운을 조성해 강남과 여의도, 마곡과 김포를 잇는 9호선 업무지구를 형성한다면 교통의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선순환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김포시 미래의 큰 그림을 제시하기도 했다.

유영근 후보는 현재 제시된 노선도는 김포에서 검단 신도시를 거쳐 다시 김포로 들어오는 개념노선을 제시한 것이라며 실제 사업이 유치되고 난 후 인구, 필요성, 지역의 상황 등 다양한 요인들을 고려해 공론화 과정을 거친 후 확정된 노선이 도출될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유한국당 김포시후보들 김포도시철도 개통연기에 대한 진상규명 촉구 (2018-05-21 00:00:00)
“여성의 감성으로 우리라는 공동체 위해 일하겠다” (2018-05-21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