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영근, 도시철도개통지연에 대해 시민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등록날짜 [ 2018년05월11일 00시00분 ]

존경하는 김포시민 여러분,

저는 오늘 시민 여러분께 얼굴을 들 수 없을 정도로 부끄럽고 참담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저 역시 김포도시철도와 현직 시장, 도시철도 담당 공무원에 대해 사무치는 배신감을 느끼고 있으나 저의 감정은 뒤로하고 그에 앞서 더 큰 배신감을 느끼셨을 시민 여러분께 먼저 사죄의 말씀 올리겠습니다.

집행부를 감시해야 할 시의회의 수장으로 집행부를 더욱 철두철미하게 감시하지 못한 점 김포시의회의장으로서 시민여러분께 고개 숙여 사죄드립니다.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어떠한 꾸중도 모두 달게 받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송구스럽습니다.

사실 그동안 집행부의 행태를 보면 오늘의 이 사태는 이미 예견된 것과 다름없었습니다. 김포시의 대외 신인도는 이미 추락할 만큼 추락했습니다. 저 역시 이렇게 답답한데, 시민 여러분께서는 오죽하시겠습니까.

김포시의회 의원 전원, 홍철호 의원, 심지어 김두관 의원까지 몰랐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정상적인 상황이 어떻게 가능했는지 그 이유를 밝혀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시민여러분의 답답한 속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행정감사와 올해 초 시범운영에 이어, 본 의원은 3주전 담당자에게 도시철도 진행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담당자는 11월에 개통할 것이며 그로인한 팜플렛 작업 중에 있다고 본 의원에게 밝힌 바 있습니다. 도시철도개통 연장 소식을 접한 후 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했습니다. 레미콘 파동으로인한 원자재 자급난으로 불가피하게 지연될 수 있는 상황이며 최대한 연기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는 답이 돌아왔습니다.

이에따라 김포시의회에서 이런한 깜깜이 지연이 불가피한 이유가 무엇인지 철저히 조사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여나 개통지연 과정에서 부당한 일이 있었는지, 사실은폐와 조작 등 기만행위가 있었는지 명명백백히 밝히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 시의회에서 집행부 보고를 받고 이를 토대로 임시회개최, 또는 조사특위 등 필요한 모든 가능한 수단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김포골드라인, 김포시의 숙원사업이었던 도시철도 사업의 첫걸음입니다. 이 사업을 토대로 지하철 5호선, 지하철 9호선 유치해야 합니다.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하되, 투명한 공정으로 시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시민의 발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유여하 불문하고 선출직 공직자로서 시민여러분께 도시철도 개통지연이라는 말로 표현 못 할 만큼의 실망감과 배신감을 안겨드린데 대해 책임감을 통감하며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철호 의원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2018-05-11 00:00:00)
홍철호 의원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2018-05-11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