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리마을 농산물로 창업 준비해 볼까”

농산물 이용한 창업 상품개발 교육 성료
등록날짜 [ 2017년12월12일 00시00분 ]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는 지난 1127일부터 128일까지 5회에 걸쳐 농산물 식품가공과 소규모 창업에 관심있는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이용한 창업 상품개발 교육을 진행했다.

요즘 식생활 트렌드를 반영하고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여건을 조성코자 마련한 이번 교육의 1~2회 내용은 녹색김포실천협의회 식생활분과 소속 최보애 위원이 지역을 살리는 로컬푸드 상품에 대한 강의로 시작했다. 이어서 농가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소스 상품개발과 어디서나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한그릇 음식에 소스를 얹어서 상차림하는 응용식품으로서 연어샐러드와 야채소고기말이를 참여자들이 다같이 실습하며 마무리 했다.

3~5회는 김포시 장기동에 있는 쿠킹스튜디오 다인의 요리실에서 이곳 대표 엄은경 요리연구가가 식재료의 특성과 창업시 유의할 점에 대한 핵심 꿀팁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쌀로 만든 디저트 금쌀피자크로켓과 블루베리쌀머핀 만들기를 시연하고 첨가제가 들어가지 않은 건강한 맛을 시식하는 체험으로 모든 교육과정을 마쳤다.

개강식에서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권혁준 인재개발과장은우리 농업인이 가지고 있고, 가장 잘 하는 일로부터 착안하고, 편리성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하여, 관련법에 따른 절차를 차례차례 따라가면 어려운 창업이지만 성공할 수 있다. 5회 정도로 짧은 기간이지만 소비자의 식생활에 대한 의식변화를 체험하고 창업아이템이 반짝이는 정보 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한국 김포시홍보대사, 4년연속 '제5회 국제평화언론대상' 4관왕 수상 (2017-12-13 00:00:00)
롯데 · 신동아,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2017-12-07 00:00:00)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