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문화재단,김포지역 고대사와 지명유래 학술대회 개최

등록날짜 [ 2017년11월15일 00시00분 ]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김포 정명(定名) 1260년을 기념하여 김포의 기원을 되돌아보기 위해 김포 역사 및 지명유래 정립을 위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金浦 定名 1260, 기원을 말하다를 주제로 오는 1120() 오후 2시부터 김포시민회관 3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되며, 김포의 지명유래, 지역사, 해양사 등과 관련한 전문가의 주제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특히 주제발표는 김포지명유래의 저자인 인천대학교 김병욱 명예교수의 <김포의 지명유래>를 시작으로, 용인대학교 김길식 교수의 <원삼국~백제 초기의 한강하류 지역집단의 성격>, 동국대학교 윤명철 교수의 <김포반도의 강해(江海)활동과 한국역사 속의 위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하준 김포문화원장을 좌장으로 하여 건국대학교 이범직 명예교수, 재단법인 중원문화재연구원 김무중 원장, 인천대학교 이재석 교수가 각각 토론자로 나선다.

그간 김포 지역사에 대한 연구는 꾸준히 진행되어 왔으나 김포의 기원을 주제로 지명변천, 철기문화사, 고대 해양사 등 김포지역 고대사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이번 학술대회는 오랜 김포 역사의 기원을 되돌아보고 지역사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라고 기획의도를 설명하며 이번 학술대회에서 김포의 지역 정체성을 재확인하고 오랜 역사의 고장 김포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4기 김포시 지역형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료식 성료 (2017-11-17 00:00:00)
김포시자원봉사센터 2017년 사랑의 밥차 성료 (2017-11-07 00:00:00)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