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로 닷컴 : 김포문화재단‘문화다양성 주간행사’성황리 개최
 
최종편집: 2020-05-30
로그인
뉴스홈 > 문화/생활
2017-05-3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포문화재단‘문화다양성 주간행사’성황리 개최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세계문화다양성의 날(521)부터 일주일 동안을 문화다양성 주간으로 정하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차이를 즐기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이에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문화다양성 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28일 김포시 하성면 금성초등학교에서 2017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마음두드림을 개최했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차이를 즐기자!’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문화공연을 진행하는 등 지역 내 문화다양성의 가치 확산과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를 위한 프로그램들로 기획되었으며 약 750여명의 김포시민들이 함께했다.

특히 문화다양성 캠페인 나의 실천, 나는 카피라이터와 미술 공동작업 다름을 조화롭게’, ‘우리는 평화를 지지합니다.’등 문화다양성에 대한 감성 체험, ‘아프리카 세계문화체험’, ‘세계음식문화체험 Essen’등 타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세계문화 체험, ‘문화다양성 리폼아트’, ‘Blending 너와 내가 만나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일상 속 제품을 새롭게 꾸미고 만들어보는 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보고, 듣고, 만지고, 문화다양성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행사장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쿰바야, 아닌카, 피트 정 코틴 그룹&리애, 세계적 젬베연주자인 게이토마 등의 아티스트들이 문화공연을 진행하며 함께 즐기는 축제의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초등학생은 문화다양성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라는 질문에 문화다양성은 소중한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모두 다르지만 이해하는 것이기 때문이다.”고 답하며 세상에는 정말 많은 문화가 있는 것 같다. 오늘 체험을 하며 모두의 문화가 소중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마음두드림을 통해 김포시민들이 다양한 접하고 서로 다른 문화에 먼저 마음을 열고 다가가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세대, 인종과 국가, 성별, 계층 등 서로 다른 문화의 벽을 허물고 함께 어우러져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문화/생활섹션 목록으로
성장하는 김포시, 문화예술...
김포문화재단, tvN 어쩌...
통진두레문화센터 ‘김포사...
김포아트빌리지‘문화사랑...
김포문화재단 출범을 위한 ...
선거기간동안 댓글달기 기능이 정지됩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기사 : 김사본, 수와진 자선공연 개최 (2017-07-24)
이전기사 : 김포 문수산성 장대 151년만에 복원 (2017-05-16)
김포로 닷컴은 독자여러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김포소방서, 일반인 화재진압 유공자 표창 ...
바르게살기운동김포시협의회‘사랑 나눔 약...
“김포시자원봉사센터-건사협 김포시지회 ...
<기고>선거가 끝나면 무슨 일을 하나요
겨울철 대표간식 “붕어빵으로 사랑을 나눠...
김포항일의병운동과 인물을 조명하는 학술...
전국장애인승마대회서 운양고 허준호군 그...
김포시새마을회, 추석 맞이 사랑의 쌀 3,30...
19기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 공식 출범
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
‘2019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참여자 추가...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