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박무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2017 상반기 찾아가는 수퍼비전”성료

등록날짜 [ 2017년05월30일 00시00분 ]

김포시는 지난 526일을 끝으로“2017 상반기 찾아가는 수퍼비전을 마쳤다.

찾아가는 수퍼비전은 복합적인 어려움에 있는 시민에게 생계주거의료고용교육 등 다방면에 걸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는사례관리능력 향상을 위하여, 고난이도의 실 사례를 주제로 사례관리자 간 경험을 공유하고, 효과적 추진 방향을 집중 논의하는 회의로, 올 상반기 총 5회에 걸쳐 진행됐다.

그 동안 통진읍김포본동장기본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정신신체장애, 가정 내 학대방임 등의 문제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총 13건의 사례가 의뢰되어 사례관리 전문가로 선정된 세 명의 수퍼바이저가 공공 및 민간에서의 다년간 업무 경력을 살려 풍부한 경험과 깊이 있는 조언을 나눴다.

또한 함께 참석한 사례관리자들도 같은 업무를 하는 동료의 입장에서 그 간 각자의 경험으로 수집한 정보를 나누고, 논의 사례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사례관리자의 어려움과 고민에 대해 공감하고 격려하는 분위기 속에 사례 논의에 적극 참여했다.

복지정책과 신승호 과장은󰡒한 시민이 처한 복지문제의 해결에 사례관리자가 동행함에 있어, 그 사례를 바라보는 사례관리자의 정확한 시각과 판단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질적양적으로 가능한 늘 최선의 복지 행정이 시민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례관리자로서의 역량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시는“2017 사례관리에 깊이를 더하다의 하나로 추진해 온찾아가는 수퍼비전을 하반기에는 신설개편되는 읍동 맞춤형복지팀을 대상으로 지속 실시해 갈 예정이며,통합사례관리 아카데미,통합사례관리 솔루션회의 또한 병행 실시하여 시민의 실질적인 복지 증진에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의 전문성 및 역량을 꾸준히 강화해 갈 예정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차량등록사업소, 민원인 휴게공간 새단장 (2017-05-30 00:00:00)
김포시 공장건축 허용량 및 집행실적 고시 (2017-05-30 00:00:00)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