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연무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영록 김포시장, “김포정명 1260년, 시민 마음 모아가겠다”

등록날짜 [ 2017년01월12일 00시00분 ]

도시공사 분리 어려움 있다

조기추경..걸포산단은 공청회

도시철도 5월께 시운전 시작

언론브리핑서 시정계획 밝혀

유영록 김포시장이 12일 오전 신년 언론 브리핑을 갖고 새해 시정 계획과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유 시장은 올해는 김포라고 불린 지 126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라면서 김포가 대한민국 평화문화 1번지가 되도록 시민과 함께 마음과 뜻을 모아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탄핵 등 국정이 상당히 어렵지만 그래도 지방자치가 안착돼서 흔들림 없이 국민과 시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었다이런 상황이 안정적으로 관리되도록 1천여 공직자가 더욱 더 잘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진 질의답변에서 유 시장은 김포도시공사의 시설공단, 개발공사 분리에 대해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유 시장은 두 공기업의 존속이 가장 바람직한데 2개가 존속할 수 없다면 심각하게 논의해서 결정할 문제라며 집행부와 공사 또, 의회의 의견을 들어서 조속히 처리할 것이라고 답했다.

시의회 관계, 예삭 삭감사태와 관련해서는 지난 2일 시무식 직후, 의회를 찾아 현안을 직접 설명 드리고 앞으로 월 1회 정기 간담회를 하기로 했다주요사업을 의회에 직접 설명 드리고 추경(일정)도 빠르게 잡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유 시장은 걸포일반산업단지 조성과 관련 조금 전에도 주민들과 의견을 나눴다주민의견을 수렴하고 환경오염기업은 배제하는 등 설이 지나면 주민공청회를 하겠다고 약속드렸다고 밝혔다.

유 시장은 또 입법예고 중인 김포본동’, ‘장기본동명칭 변경에 대해서는 “‘본동’(이란 명칭)은 안 썼으면 좋겠다는 입장을 명확히 했다.

유 시장은 김포2동의 경우 신도시 전체의 의견을 수렴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본동이라고 하면 나머지 동은 소회된 느낌이다. 포괄적으로 넓은 범위에서 의견을 들어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유 시장은 풍무동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축으로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는 지적에 대해 지하철 풍무역도 있는 곳이어서 굉장한 혼잡이 예상된다직접 현장에 가보고 이마트 측과 협의하겠다고 답했다.

풍무역세권 개발 부지 내 대학교 유치와 관련해선 수도권과 서울 소재 모 대학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대학 이전이 확실히 담보가 되기 전까지는 발표를 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 시장은 또 김포도시철도 개통 준비와 관련 오는 5월부터 일부 구간에서 시운전을 시작하고 안정성 확보에 따라 개통시점이 변한다“201811월 보다는 좀 더 빨리 개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직원‘외식의 날’확대 시행 (2017-01-12 00:00:00)
정하영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임명 (2017-01-12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