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6일tue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뉴스홈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문화재단, 대한민국 제1회 자격증 박람회 개최!

등록날짜 [ 2016년10월12일 00시00분 ]

문화가 있는 삶, 문화로 행복한 삶을 지향하며 출범한 ()김포문화재단(이사장 유영록)이 출범 10개월에 접어들었다. 그동안 문화재단은 김포시민들의 삶이 풍요롭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기획함과 더불어평화문화 1번지김포시가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특히 신도시의 개발과 새로운 인구의 유입이라는 큰 변화를 맞이하여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김포시에서 다양한 문화의 이해와 조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문화 사업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김포시에서 오는 14, 대한민국 제1회 자격증 박람회가 김포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생산성본부 등의 공공기관, 한국 MICE협회,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페이스북연구소, EBS 콘텐츠 사업본부, SBS 아카데미 등 협회, 기업, 교육기관 및 아카데미의 적극적인 참여로 직업과 유망 자격증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직무 체험이 가능한 60여개의 부스가 설치된다.

특히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현업 종사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무료 강연에 많은 시민과 관계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 자문 위원이자 오라티오 나승연 대표의세계와 소통하는 방법을 필두로 총8, 25개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이러한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청년들에게 미래에 대한 새로운 비전과 희망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14()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1,2부 강연이 진행된다.

1성공스토리에서는 소통과 도전, 차별화된 스펙과 자기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2도전스토리에서는 사키루픽처스의 사키루(최상현)와 대한바리스타협회 임종명 바리스타의 실제 겪었던 고민과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15() 오전 930분부터 오후 450분까지 진행될 3~5부 강연은 호텔, 항공사, 테마파크의 생생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3서비스스토리자기 PR을 위한 인포그래픽 비주얼 자기소개서 및 글로벌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등 홍보와 관련한 다양한 강연을 접할 수 있는 4홍보스토리최근 트렌드인 드론(Drone), VR콘텐츠 제작, NCS 취업특강 등 보다 현장감 넘치는 5체험스토리가 준비되어 있다.

16() 오전 930분부터 오후 420분까지는 아나운서, 보험설계사 쉐프 ,쇼호스트 등 현재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는 강사들의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6전문스토리명품 인재가 되는 방법과 일상을 명품으로 만드는 방법이 7명품스토리에서 소개된다. 마지막 강연인 8입시스토리에서는 미래를 대비하는 대학과 뜨고 있는 직업, 사관학교 진학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또한 15() 오후 5시부터 김포시 사우광장 일원에서라이선스 한마음 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세계유일의 여성타악그룹드럼캣의 난타공연을 비롯해 서울퓨전뮤직 바이올리니스트 서지우의 퓨전 일렉트릭바이올린 공연과 경기도의 딸로 불리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힙합가수키썸의 축하공연 및 포토타임 등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김포시의 적극적인 도움에 감사드린다. 사회적 이슈에 능동적이고 긍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박람회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 많은 기대와 관심,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하며 꿈꾸는 모든 사람들에게 새로운 방향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향후 보완과 발전을 통해 김포시가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문화의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덧붙였다.

청년실업과 취업난 속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박람회는 꿈꾸는 대로 디자인하는 미래를 주제로 1014()부터 16()까지 김포아트홀과 사우광장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강연의 경우 현장접수도 가능하나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으므로 13()까지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klf.kr)를 통해 사전신청 접수를 권장한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 연주회 성료 (2016-10-14 00:00:00)
김포시,‘2016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with 자전거투어’10월 15일, 22일 개최 (2016-10-11 00:00:00)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교통부터 서울통합 중인 김포, ...
[선거] 김포갑을 국회의원ㆍ시...
네 번째 현장 유세 나선 與한동...
홍철호 “서울 5호선 및 9호선 ...
김포시, 특화된 시장&경쟁력 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