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박무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생태계보전 협력금 반환사업 착공’

환경부 국비 5억원 지원, ‘김포 운양동 한강하구변 복합서식처’조성
등록날짜 [ 2016년07월05일 00시00분 ]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생태계보전 협력금 반환 공모 사업에 선정돼, 4김포 운양동 한강하구변 복합서식처 조성사업을 본격 착공했다.

  생태계보전 협력금 반환 공모 사업은 개발로 인해 자연이 훼손되는 만큼의 비용을 개발사업자에게 부과징수한 생태계보전협력금으로 생태환경 복원, 자연보전 사업 등을 공모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에 주변 신도시 개발로 인해 훼손된 생물서식처를 복원하고 한강으로 이어지는 생태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생물 다양성 유지 및 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운양동 김포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미경작지 내 복합서식처를 조성한다는 계획으로 선정됐으며, 환경부 예산 5억원을 지원받아 조류서식처, 갈대군락, 생태광장, 소나무숲 등 약 19,002규모의 복합서식처를 조성하고, 김포 에코센터 등 주변생태관광자원과 연계해 환경생태교육 프로그램, 탐방객의 자연문화자원 및 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의식을 함양하는 생태교육의 장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번사업이 완료되면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조류생태공원이 더욱 완성도 높은 자연생태계복원을 이루어 김포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대표공원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오철 공원녹지과장은 조류를 비롯한 생물들의 복합서식처 역할뿐만 아니라 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도 다양한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을 통해 특색있는 힐링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 김포시민 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역민까지도 찾아오고 싶어지는 국내 최상의 조류생태공원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걸포역세권 의혹 증폭, 김포시 이래서야 되겠나? (2016-07-05 00:00:00)
환경피해지역 토양오염도재검사 결과보고 검증위원회 회의 개최 (2016-07-05 00:00:00)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