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8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강은 김포의 브랜드...평화 및 생태관광 특구로 활성화시켜야

정하영 예비후보 기자회견 열고 한강을 통한 지역경제 부흥 주장
등록날짜 [ 2016년03월21일 00시00분 ]

 

생닭 총선 70일 전 전달은 상식 이하...노인회장 직무정지 제안

더불어민주당 김포시 을 선거구 정하영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당내 국민경선을 통해 후보로 확정된 뒤 21일 김포시의회 북카페에서 정책을 설명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정 후보는 "애기봉 입구까지 공장이 진입된 현실에서 한강마저 훼손되면 김포는 더이상 지킬 게 없다""한강하구를 보전해 한강을 통한 지역경제를 부흥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김포와 한강의 역사와 가치에 대해 깊은 고민이 있다면 미래가 보인다. 낡은 개발전략으로는 김포시의 미래를 열 수 없다. 우리에게는 한강이라는 천혜의 자원이 있다""한강은 토목경제라는 낡은 틀로 접근해서는 아무런 실익이 없다. 한강을 둘러싸고 있는 철책에 출입구 몇 개 뚫어서 시민들이 드나들 수 있게 만든다고 해서 무슨 이익이 있냐"고 한강하구 보전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다.

이어 정 후보는 "패러다임을 바꿔 한강을 남녀노소 등 모든 시민에게 되돌려 줘야 하며, 세계인이 한강을 찾아오도록 해야 한다. 한강은 돈이 될 수 있다. 시민 모두의 의지를 모아 한강이 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한강경제론'을 역설했다.

한강경제론 피력 후 정하영 예비후보는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표공약을 발표했다.

정 후보의 대표공약은 시민이 편안한 교통(M버스 등 광역교통 노선 증설과 합리적 조정, 국도 48호선(누산~제촌) 조기 마무리, 대중교통 단계적 공영화 또는 준공영화, 버스정류장과 버스 내부에 김포Wi-Fi 구축) 시민이 함께 책임지는 교육(고교평준화 추진과 혁신학교 확대, 신도시 내 부족한 초중고 계획대로 개교, 공립어린이집 단계적 확충, 학교급식물류지원센터 건립) 더불어 행복한 성평등사회(육아휴직 급여인상, 경력단절여성지원 확대 등) 청년에게 희망을(청년고용의무 할당제, 쉐어하우스 도입 등) 함께 이뤄가는 그물망 복지(거주지밀착형 작은 노인복지관 추진 등) 환경과 어우러지는 지속가능도시(환경피해 유발업종 이전 및 집단화, 김포해양관방유적 유네스코 등재 등) 모두가 이웃되는 행복한 공동주택(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건립, 임대주택분쟁특별위원회 설치 등) 김포푸드플랜 5개년계획 수립(김포농산물유통센터 건립 및 로컬푸드 공공급식 추진 등) 국회에서 돈벌어 오겠습니다(김포관내 도로 등 지역별 주민숙원사업 해결) 등이다.

한편, 정하영 예비후보는 회견 말미에 선거일 70일 전 발생한 '생닭 기부행위'의 당사자인 홍기훈 김포시노인회장의 직무를 잠시 정지할 것을 긴급 제안했다.

정 후보는 "이번 20대 총선을 공명한 선거로 치르기 위해, 그리고 경로당 생닭기부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더 확대되지 않기 위해 홍기훈 대한노인회 김포지회장은 그 직무를 잠시 정지하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한다""전에도 밝혔듯이 홍철호 후보와 아버님인 홍기훈 회장의 그간의 선행을 폄훼할 생각은 전혀 없다. 오히려 그 선행이 얼룩지지 않도록 하기 위한 제언의 진심을 헤아려주시길 특별히 부탁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두관 후보,문화․관광․환경 관련 공약발표 (2016-03-21 00:00:00)
김포농업 풍년기원제 봉행 (2016-03-21 00:00:00)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