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동균 부시장, 스마토피아센터 현장 행정

‘첨단 ICT 기술 활용, 스마트 안전도시 지속 추진’
등록날짜 [ 2016년01월25일 00시00분 ]

지난 115일 취임한 박동균 부시장은 22일 통합관제운영위원회, 김포빅데이터 주식회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토피아센터 CCTV관제 현장에서 스마토피아 김포 구현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박동균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세계의 도시들은 각자의 특성을 기반으로 좀 더 살기 좋은 도시를 건설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전방위적인 노력을 쏟아 붇고 있다.”글로벌 정세 변화 속에서 글로벌 첨단안전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스마토피아 김포를 기치로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데 열정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사람이 먼저인 안전도시 구축을 강조하고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김포, 재난·재해가 없는 김포을 만들 것을 약속하며 지역맞춤형 통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구현 및 사각지대 CCTV 구축하여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센터는 각종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신구도심 CCTV 통합 관제 및 방범, 교통, 어린이안전 등 CCTV를 통합 운영 및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한강신도시 지역에 방범 CCTV 713대를 정상 가동과 양촌산업단지와 항공소음 피해지역에 CCTV를 설치하여 총 2,194대를 운영하고 있고, 금년에도 어린이안전 CCTV 28개소 135대를 설치한다.

센터는 전국 최고 스마트안전도시를 건설하기 위한 시민안전의 종합 컨트롤 타워의 중추적인 역할을 시작으로, 개방형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친환경 녹색교통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스마트 주차정보제공 구축 등 다양한 정보화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6년 농어업생산·유통시설자금지원사업 신청하세요” (2016-01-25 00:00:00)
시, 설명절 과대포장 및 1회용품 지도 점검 (2016-01-25 00:00:00)
홍철호, 공식 선거운동 돌입…...
[22대 총선] 28일부터 본격 선...
김포시 학교급식, 획일화된 운...
김포시-울릉군, 시민에게 실질...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
제36회 김포시 문화상, 성정숙...
김포에 최초 만화특화도서관 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