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8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우리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지역 유일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급성 악화 및 중증으로의 이환 감소를 위한 시스템 확보
등록날짜 [ 2015년12월31일 00시00분 ]

김포우리병원은 지난 1225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전국 6,691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하여 발표한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결과 지역에서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하였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이란 흡연이나 대기오염 등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호흡곤란, 기침, 가래 등의 대표적인 증상이 나타난다. 만성폐쇄성폐질환 평가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환자의 급성 악화 및 중증으로의 이환 감소를 목표로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폐기능 검사, 흡입 기관지확장제 처방 등의 표준 치료 시행 정도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김포우리병원 호흡기내과 박혜성 과장은 최근 만성폐쇄성폐질환으로 우리 병원을 찾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미세먼지, 흡연 등의 영향으로 환경적 요인에 의한 것으로 판단된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은 발병 시 치료가 쉽지 않기 때문에 기침이나 호흡곤란, 가래 등의 증상을 가볍게 넘기지 말고 질환의 조기 발견을 위해 정기적인 폐기능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으며 진단 이후 1년에 한번 정기 검진을 시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은 주로 40세 이상 성인에서 기관지가 좁아지고 폐실질이 파괴되어 숨이 차는 호흡기 질환으로, 2013년 국민건강통계에 의하면 40세이상 유병률은 13.5%, 65세 이상 31.5%이고, 전 세계 사망원인 3위에 해당하는 질병이다.

우리나라는 인구 10만 명당 212명의 환자가 입원 치료할 만큼 OECD 평균보다 높은 수준이다. 최근미세먼지, 대기오염, 흡연 등으로 발병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적인 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정기적인 검진을 통한 예방적 검사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제5회 대한민국성공대상 (2015-12-31 00:00:00)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제5회 대한민국성공대상 (2015-12-31 00:00:00)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