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8일thu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씨네폴리스사업, 김포시 민낯 같아 쓸쓸함 더한다

등록날짜 [ 2015년12월01일 00시00분 ]

경기도 김포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강씨네폴리스 사업이 지난 1027일 경기도 지방산업단지 계획승인심의위원회 통합심위에서 사업의 중심인 토지이용 변경 안이 당초 목적인 산업시설용지보다 상업시설이 많다는 이유로 재심의 할 것으로 결정 나자 이를 우려한 김포시의회가 행정감사 기간 내내 관계자들에게 뭇매를 가하고 나섰다.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정하영) 정왕룡 의원은 지난 23일 김포도시개발공사 행정감사에서 첫 질의자로 나서 경기도 심의통과 전 보상공고가 먼저 나간 절차적 하자와 함께 SPC주관사인 국도ENG가 이행보증금 40억원을 모두 납부할 때까지 사업권을 넘겨서는 안 됨에도 불구, 심의 통과 전 사업권을 넘김으로서 향후 국도ENG가 능력이 없어 철수해도 이에 대한 대비책이 마땅치 않음을 지적하고 나섰다.

특히 정 의원은 김포시와 김포도시개발공사가 민간사업자에게만 미룬 채 사업기간을 1년간 연장해 주었음에도 불구 수수방관, 안일하게 대처함으로써 사업자체가 흔들리고 있음을 강도 있게 질타했다.

이에 김포도시공사 박상환 사장은 법적 요건만 맞춰서 올리면웬만하면 통과될 걸로 예상, 양 사장(시행사)이 자신 있게 말해서등등 소신 없는 답변으로 일관해 정 의원으로 부터 호된 질책을 받기도 했다.

이어 김포도시공사에서 시네폴리스()로 사업권이 넘어간 시기를 묻는 정 의원의 질의에 2013년도 인가? 라고 답한 박 사장에 대해 2015105일임을 밝히고 날짜는 그렇다 치더라도 집 명의가 바뀐 해를 모른다는 것은 그 심각성과 함께 굉장한 실망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에 박사장은 그게 아니고, 순간적으로 착각해서, 죄송하다는 말로 이날 행감을 마쳤다.

다음날 김포시도시개발국 행정사무감사에서 한강씨네폴리스 사업은 또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인수) 신명순 의원은 배춘영 도시개발국장에게 위 사업의 책임부서에 대해 물었다.

배 국장은 토지이용계획변경까지는 도시개발국 소관임을 밝히자 신의원은 경기도 심의 통과, 무산과 관련 도시개발국이 주축이 돼야 함에도 불구, 도시공사 및 시행사 사장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올해 경기도 심의 통과가 안 될 경우 상당수의 피해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시장경기 위축 등 사업의 존망이 달려있음에도 불구, 안일하게 대처한 이들 모두는 의원들의 송곳 질의에 만신창이가 됐다.

1조원이 넘는 시의 역점사업이 특정인의 손에 맡겨진 채 방치되고 있는 듯한 답답함이 오늘날 김포시의 민낯 같아 쓸쓸함이 더한다.

新亞日報 이심택 기자 제공.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검은다리 및 나진교차로 교통체계개선공사 완료 (2015-12-01 00:00:00)
다문화가족을 위한 김포시 지원정책 안내 (2015-12-01 00:00:00)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교통부터 서울통합 중인 김포, ...
[선거] 김포갑을 국회의원ㆍ시...
네 번째 현장 유세 나선 與한동...
홍철호 “서울 5호선 및 9호선 ...
김포시, 특화된 시장&경쟁력 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