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도시공사,‘흡연율 제로’캠페인 진행

직원 56명, 금연 프로그램으로 담배 끊어
등록날짜 [ 2015년11월17일 00시00분 ]

 

일산화탄소 검사.

김포도시공사(사장 박상환)는 지난 6월부터 시행된 금연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56명이 담배를 끊는 성과를 거뒀다. 금연 프로그램은 시민에게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 건강증진에 앞장 서기 위해 진행됐다.

김포도시공사의 흡연율 제로금연 캠페인은 동기를 부여하고 단계별로 금연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간부직원의 내가 먼저 금연금연 서약서 작성 금연클리닉 운영 박상환 사장의 금연강의 금연 멘토제 운영 건강사탕 나눔 금연실적 공개 인센티브 제공 내부평가 반영 패널티 부여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흡연직원의 52%56명이 금연에 동참하는 성과를 거뒀다.

담배는 인체의 유전자(DNA)를 파괴한다. DNA를 복구하려는 시스템도 망가뜨린다. 결국 통제 기능이 말을 듣지 않아 세포가 멋대로 증식하면서 폐암, 방광암, 위암, 췌장암 등 약 10여종의 암 발생에 관여한다. 췌장암은 환자의 90%1년 안에 사망하는 치명적인 암인데,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금연이다. 니코틴 수용 능력이 비정상이어서 유전적으로 담배를 끊지 못하는 사람은 극소수다. 김포도시공사는 금연 캠페인을 통해 흡연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약과 심리상담 등을 지원하여 금연에 성공했다.

김포도시공사는 김포시로부터 25개 시설물을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단순한 시설물 관리가 아닌 시민을 위한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금연 캠페인도 개인의 건강은 물론 시민에게 명품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경영방침에 따라 진행됐다.

박상환 사장은 특정 음식이나 물건에서 발암 물질이 아주 소량만 검출돼도 판매가 금지되고 뉴스에 나오는데, 발암물질 덩어리인 담배는 버젓이 판매되고 흡연자도 많다는 것은 매우 역설적인 상황이라며 고객가치 경영의 일환으로 흡연율 제로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제동의 톡투유”김포시에 온다. (2015-11-17 00:00:00)
김포한강생태관광협동조합 생태관광코스 탐방 (2015-11-17 00:00:00)
홍철호, 공식 선거운동 돌입…...
[22대 총선] 28일부터 본격 선...
김포시 학교급식, 획일화된 운...
김포시-울릉군, 시민에게 실질...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
제36회 김포시 문화상, 성정숙...
김포에 최초 만화특화도서관 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