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영록 김포시장, 김포한강신도시 수순환체계 등 현장점검

등록날짜 [ 2015년08월20일 00시00분 ]

김포시장(유영록)은 지난 18일 한강신도시 특화시설인 수체계시설과 조류생태공원을 비롯해 주요 공원을 재차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그동안 주로 수질정화시설의 정상운전여부 확인을 위하여 호수공원과 가마지천에 한정하여 유지용수를 공급하여 왔으나 지난 17일 이후로 신도시내로 흐르는 실개천까지 용수가 공급되기 시작함에 따른 것으로, 신도시 곳곳에 위치한 발원지와 수체계 주요공원인 호수공원에 설치되어 운영을 준비중인 고사분수도 함께 점검 했다.

특화시설 중 하나인 조류생태공원도 둘러본 후, 생태계 보전뿐만 아니라 생태관광과 체험이 가능한 수도권 최고의 생태여가공간으로서 김포시민은 물론 주변도시에서도 관심이 집중되는 공원인 만큼 편의시설 보완과 함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장에게 지시했다.

이날 지난 7월 김포시 최초로 조성되어 문을 연 모담산 유아숲 체험원도 돌아본 후, 숲에서 유아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정서함양과 체험학습이 이루어지는 시설인 만큼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유아숲 체험원은 금번 모담산을 시작으로 생활권 근교의 접근성이 좋은 대상지를 선정하여 관내에 유아들이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연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공원녹지과장(두철언)은 김포한강신도시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중인 수체계시설 시운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도보권내에 최고의 수()경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금년 인수된 조류생태공원도 최고의 생태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 시민들에게 최상의 공원녹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김포 숨은 매력찾기’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2015-08-20 00:00:00)
서울외곽 공동대책협의회 출범 (2015-08-20 00:00:00)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교통부터 서울통합 중인 김포, ...
[선거] 김포갑을 국회의원ㆍ시...
네 번째 현장 유세 나선 與한동...
홍철호 “서울 5호선 및 9호선 ...
김포시, 특화된 시장&경쟁력 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