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흐림 서울 1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북부권 종합발전계획 수립 추진

등록날짜 [ 2015년08월04일 00시00분 ]

김포시는 김포한강신도시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즈음하여 도농간 균형발전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김포의 북부권 지역인 통진읍, 양촌읍, 대곶면, 월곶면, 하성면 일원에 대한 종합발전 계획수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들 지역은 접경지역지원특별법,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및 농어촌지역 개발촉진에 관한 특별법 등의 적용을 받아 특수상황 개발사업으로 평화생태마을 조성사업, 서암마을 주거환경관리사업, 덕포진 누리마을 조성사업, 마곡-시암간도로 개설사업 등을 각기 다른 부서별로 추진해 오고 있지만 신도시와의 격차감에 따라 상대적 소외감이 깊어 근본적 해소책 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각 분야별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사전조사 실시 자료분석을 통한 사업간 연계, 보완, 그룹화 등 장단기 목표에 대한 방향 설정 주민공청회 등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공감대 높은 사업발굴 전문연구기관에 용역을 실시하여 시중앙의 장단기 계획과 연동시켜 사업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고 생태환경 등의 지역특성을 살린 미래지향적 발전방안으로 종합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세부적으로는 8월말까지 5개 읍면에 2천만 이상의 기 완료/추진 중/계획 중인 사업의 전수조사실시, 9월말까지 자료종합 분석(TF팀 구성), 11월말까지 읍면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익년도에 용역을 착수할 계획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두본 후렉시블, 양촌읍에 선풍기 기탁 (2015-08-04 00:00:00)
㈜두본 후렉시블, 양촌읍에 선풍기 기탁 (2015-08-04 00:00:00)
홍철호, 공식 선거운동 돌입…...
[22대 총선] 28일부터 본격 선...
김포시 학교급식, 획일화된 운...
김포시-울릉군, 시민에게 실질...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
제36회 김포시 문화상, 성정숙...
김포에 최초 만화특화도서관 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