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외식의 날 지정 운영-지역경제활성화 모색

등록날짜 [ 2015년06월18일 00시00분 ]

유영록 김포시장은 메르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서민경제가 침체되고 있다고 보고 시 공직자를 중심으로 오는 19일부터 7월말까지 매주 금요일을 직원 외식하는 날로 지정해 시장경제활성화에 나섰다.

시는 최근 메르스 발생으로 인해 지역경제가 힘든 상황인 만큼 공무원부터 주변식당 이용활성화로 위축된 서민경제 살리기에 앞장서자는 취지에서 외식운동을 벌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공무원 등 하루평균 약 300명이 이용하는 시청 구내식당을 매주 금요일 주1회 운영을 중단하고 외부에서 식사를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외식의 날 지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근 골목상권 매출 증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구 행정지원과장은 외식의 날 운영을 통해 직원들이 외부에서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불편과 경제적인 부담은 있지만, 메르스로 침체된 인근 상권 활성화에는 다소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사우동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한 대표는 최근 메르스로 인해 손님이 반도 안되는 상황에서 시청 직원이라도 이런 방법으로 도움을 주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포시에서는 메르스 사태가 7월중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8월부터도 월1(마지막 금요일) 외식의 날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포시는 시민이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외식뿐만 아니라 전통시장 이용 등에 적극 참여해 생활 속에서 작은 도움을 줄 것을 당부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최첨단 ICT 활용한‘스마토피아 김포’한국정책대상 수상 (2015-06-22 00:00:00)
유영록 김포시장, 메르스 확산방지 총력 (2015-06-16 00:00:00)
홍철호, 공식 선거운동 돌입…...
[22대 총선] 28일부터 본격 선...
김포시 학교급식, 획일화된 운...
김포시-울릉군, 시민에게 실질...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
제36회 김포시 문화상, 성정숙...
김포에 최초 만화특화도서관 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