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치가공업체와 김포시채소연합회 직거래 가능성 간담회

등록날짜 [ 2015년04월08일 00시00분 ]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국순자)는 지난 3일 관내 학교급식지원센터 주관으로 채소농업인단체와 김치가공업체의 관내 생산 김치 부재료의 직거래 가능성에 대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모임은 안전먹거리의 학교급식 식자재 공급을 위해 애쓰고 있는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김규태 사무국장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학교급식에 김치를 공급하고 있는 관내 김치가공업체중 3개업체(()호텔리어쿡, 농업회사법인 미래(), 신세대푸드) 관계자와 김포시채소연합회 송태인 회장을 비롯한 통진고추연구회, 웰빙채소연구회, 바로채소친환경채소연구회, 고촌싱싱미나리연구회, 김포오이연구회, 김포부추연구회 농가 9명과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 총 16명이 참석했다.

호텔리어쿡의 노성규 부사장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김치재료의 직거래를 위해서는 품질기준 준수(고춧가루 등 가공품의 경우 HACCP인증 필요), 1회 다품목 공급, 도매가격에 준한 적절한 가격결정 등 세가지 기본사항을 강조했다.

농업회사법인 미래() 조재승 대표이사는 김치재료를 본인이 직접 구매하고 있으며 관내 생산 김치부재료 구매에 최대한 관심을 갖겠다고 적극적인 의사를 표했다.

신세대푸드 김성태 대표이사는 학교급식으로 김치를 공급하고 있는 업체로써 지금도 지역의 농산물을 일부 구매하고 있으며 관내생산 채소류의 직거래를 위해 이번 첫모임의 의미가 큰 만큼 향후 발전적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포시채소연합회 송태인 회장을 비롯한 참석 농업인들도 이번 자리로 김포채소의 김치가공업체 공급계약 성사까지는 시기상조이고, 이런 모임자체가 의미있는 시간임을 공유하고 향후 부추, 대파, 열무, 미나리 등 부재료를 소규모라도 조금씩 시험적으로 거래를 하고 향후 더 확대되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권혁준 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김치가공업체와 채소생산단체간 직거래 성사로 농가소득증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기술혁신과 원예기술팀(980-5093)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느티나무 가로수 길 조성 (2015-04-08 00:00:00)
양촌읍, 제16회 가현산 진달래 축제 개최 (2015-04-08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