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 시장, 60만 인구대비 주요 인프라 현장행정

김포도시철도 및 김포한강로 등 안전사고 예방 당부
등록날짜 [ 2015년03월17일 00시00분 ]

 

도시철도 굴착현장을 점검하는 유 시장.

김포시의 민선 6기 핵심전략은 평화문화도시 조성, ICT를 접목한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구축, 중국 미래전략 기지화이다. 이를 위해 유영록 김포시장은 지역곳곳을 로드체킹하는 등 현장에서 답을 찾고 있다.

13일 유 시장은 관계 공무원과 함께 60만 인구 대비 주요 인프라 사업장을 찾아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

먼저, 김포도시철도 4공구 구간중 지하 70m 깊이의 김포도시철도 장곡 환기구 터널을 찾아 본선터널 굴착 상황을 확인했다.

사우동에서 고촌읍까지의 구간으로 약 50.3%의 공정률을 보였다.

유 시장은 나종규 감리단장의 그간의 경과에 대해 설명을 듣고 차질 없는 추진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고촌읍 신곡리에 위치한 김포도시철도 통합건설 안전체험장을 찾았다. 지난 11일 준공된 안전체험장은 도시철도 건설 종사자가 작업에 앞서 몸소 안전을 체험하는 곳이다.

유 시장은 소화기, 가설전기, 장비협착, 가설안전, 안전벨트 등 각종 안전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배석한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체험을 지시하고 현장 안전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김포대로 3-12상 한강로2단계 전면부 개설사업장도 방문했다. 발파공범 등 LH등 관계자로부터 진척상황을 보고받고 민원이 최소화되는 방안으로 조기 확정 및 추진을 당부했다. 이어 보리수 요양병원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안전 상태를 확인하고 관계자를 격려하기도 했다.

이날 현장행정을 마친 유영록 시장은 올해는 민선5기부터 추진해 온 주요 인프라 사업이 마무리되거나 가시화되는 시기라며 이럴수록 안전에 철저를 기하는 등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위해 보다 현장을 많이 찾아다니면서 소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외곽순환도로 및 일산대교 통행료 인하를 위한 15개 기초자치단체 실무회의 개최... (2015-03-25 00:00:00)
김포도시공사 정옥균사장 낙마 유감스럽다 (2015-03-16 00:00:00)
‘시민과의 약속 지킨’ 김병수...
‘대한민국 빙상스포츠 새 시대...
김병수 김포시장, 경기도 시군...
김포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의...
김포시선수단, 제70회 경기도체...
김포도시관리공사 신청사시대 ...
대국민 이구동성 “국제스케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