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아트홀 개관 !!

지역문화예술 메카로 비상
등록날짜 [ 2014년04월01일 00시00분 ]

김포시가 4월 1일 시민의 날을 기념해 지난해 12월 준공을 마친 김포아트홀의 정식 개관식을 가졌다.

유랑 아람노리의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진행된 오늘 기념식에는 식전공연으로 웅장한 모듬북 ‘태극진고’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퓨전국악 밴드 슬기둥과 백두산 멤버인 기타리스트 김도균이 출연해 활기차고 역동감 있는 식후 무대를 장식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내 문화예술인들과 김포시민 등 1,000여명들이 함께 참여해 김포아트홀의 개관을 축하하는 한편, 김포시장(유영록)은 ‘김포시 공연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포시 사우동에 위치한 김포아트홀은 500석 규모의 전문 공연장으로 갤러리, 세미나실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문화예술 활동의 진흥을 위해 건립된 김포아트홀은 수준 높은 공연 문화의 육성과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해 지역의 문화 향상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 김포시 최초 공공 전문 공연장 건립김포시는 그동안 급속한 도시화의 과정을 거치면서 경제성장을 우선하는 정책으로 문화에 대한 인식이나 문화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다.그러나 문화융성이 국가사회 중심의 가치로 부각되면서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문화예술의 진흥을 통한 도시발전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생각과 이를 바탕으로 한 강력한 추진력으로 김포아트홀 건립이 이루어졌다는 게 주위의 평가다.김포시 최초의 공공 전문 공연장으로 건립된 아트홀의 규모는 부지면적 2,534㎡에 지하2층, 지상5층이며 건축 연면적 9,008㎡로서 사업비는 국비 20억원, 도비 60억원, 시비 135억원이 투자된 총사업비 215억원으로 건립 됐다.객석규모는 장애인석 6석을 포함한 503석이며, 273㎡의 메인무대와 컴퓨터시스템으로 제어되는 최신 무대기계 장비와 조명장비, 음향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대상 클래식, 오페라, 뮤지컬,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고품격 공연예술이 가능하다.이외에도 미술, 서예, 점토공예 등 각종 전시가 가능한 갤러리 전시장 376㎡, 청소년들이 갖고 있는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하늘마당(옥상야외무대) 824㎡의 규모를 갖추고 있다.◇ 문화복지 증진, 문화향상 기대

김포시는 계획인구 59만을 바라보며 인구가 계속 유입되고 있지만 그동안 전문 공연장 하나 없어 인근 고양시나 부천시 등 대도시에 비해 시민들의 문화적 소외감이 컸었다.이러한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문화예술 활동의 진흥을 위해 건립한 김포아트홀은 수준 높은 공연 문화의 육성과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복지를 증진시키고 문화향상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포아트홀 개관 기념 수준높은 12개 공연 선보여김포아트홀이 2014년 4월 1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6월 29일까지 두 달여간에 걸쳐 경기도립무용단 공연, KBS교향악단 연주회, 연극 품바, 하우스콘서트, 버스커스 뮤지컬 매직 콘서트, 헨젤과 그레텔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12개의 공연을 선보인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강남까지 한번에… M6427 버스 개통 (2014-04-01 00:00:00)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강남까지 한번에… M6427 버스 개통 (2014-04-01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