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 식품안전과 전 직원 모자뜨기 캠페인 참여

등록날짜 [ 2014년01월22일 00시00분 ]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김포시 식품안전과 전 직원이 참여해 한 달 동안 완성한 사랑의 모자 33개가 해외로 전달된다.

식품안전과가 2012년부터 세 번째로 참여하고 있는 세이브더칠드런의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은 저 체온증으로 죽어가는 아프리카와 아시아 등의 28세 미만의 신생아들에게 체온조절과 보온을 위한 모자를 전달해 주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털모자를 통해 아기의 체온을 보호하면 신생아 사망률을 70%까지 낮출 수 있다는 사실에 식품안전과 직원 12명은 한땀한땀 사랑의 뜨개질을 결심했다고 한다.

점심시간 구내식당을 이용하고 남는 30~40분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전 직원이 모여 앉아 뜨개질 솜씨를 서로 알려주며 능숙한 직원들을 부러워하기도 하고, 떴다 풀었다 반복하는 직원을 비롯해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솜씨를 발휘하겠다는 남직원 등 따뜻한 사랑방을 연상케 하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모자뜨기 키트를 사면서 기부하고, 모자를 떠서 기부하고, 뜨면서 직원간의 화합도 되니 두 번의 기부로 세 배의 기쁨이 됐다”고 흐믓해 했다.

황순미 식품안전과장은 “전 직원이 참여해 매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니 더없이 기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캠페인 참여를 이어가겠다”며, “서툴지만 정성이 담긴 모자가 각 국의 신생아들에게 잘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촌힐스테이트 장애시설 예지원에 생필품 전달 (2014-01-24 00:00:00)
김포시 식품협의회, 이웃돕기 물품기탁 (2014-01-21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