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해병 제2사단, 군부대 유휴지 풀사료 이용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3년10월15일 00시00분 ]

김포시는 14일 하성면 석탄리 해병대 제2사단 하성대대 현장에서 김희겸 경기도 행정2부지사, 김시록 해병대 제2사단장, 유영록 김포시장, 이진해 한우협회 김포시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부대 관할 유휴지 풀사료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행사에는 시의원과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포축협조합장 및 농가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관내 축산 농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진행됐다

이날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군부대 관할 유휴지 50ha에서 연간 750톤의 풀사료를 활용할 수 있어 농가 경영개선은 물론 3억원의 외화절감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김시록 해병대 제2사단장은 “김포시와의 공조로 군부대 관할 지역에서 자라는 야생풀을 사료로 이용토록 하면서 동시에 원활한 군 작전 수행을 위한 시계 확보를 꾀하게 되어 민・군・관 상생의 좋은 사례를 보여주었다”고 전했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그간 협력을 아끼지 않은 경기도와 해병대 제2사단, 한우협회 관계자 등에게 김포시를 대표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최근 곡물가격 인상으로 어려움에 처한 양축 농가에 적은 비용으로 질 좋은 풀사료를 공급함으로써 경영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양삼만 소장은 “앞으로 축산 농가들을 원활한 사료 확보를 위해 추가적으로 대형 옥수수 전용 수확기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내 축산업 도약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3 김포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풍성한 부대행사로 성황리 마쳐 (2013-10-15 00:00:00)
“ 김포주민 행복연대 수산나의집에 사랑의 나눔을 전해” (2013-10-15 00:00:00)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