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2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6회 김포포도 홍보행사 성황리 마쳐

등록날짜 [ 2013년09월16일 00시00분 ]

김포시는 제16회 김포포도 홍보행사를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에 걸쳐 김포 5일장터(북변 공영주차장)에서 성황리에 끝마쳤다.

이번 행사는 김포포도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행사로 퇴비 만들기 댄스 경연대회, 포도 교실, 포도 OX퀴즈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돼 소비자들이 보고, 만들고, 먹는 즐거움이 가득한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신나는 음악과 함께한 퇴비 만들기 댄스 경연대회는 버려지는 비상품 과실을 이용해 친환경발효 퇴비 농법을 체험할 수 있었던 프로그램으로 소비자와 어린이에게는 이색경험을, 농업인에게는 친환경자재의 원료를 공급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

한편 포도 품평회에서는 통진읍 귀전리 이웅열씨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금상 장건태, 은상 송병열, 동상 최현식, 장려상 이학용 씨가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차지한 이웅열씨 농가는 포도 3,966㎡ 면적에 비가림 및 관수시설이 설치돼 친환경 재배를 통한 안전먹거리 생산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의 강소농 및 엘리트농업대학 농업 교육을 통한 과학영농을 실천하고 있는 농가다.

이날 포도 홍보행사 이외에 포도 직거래 판매와 김포 배, 채소, 화훼, 축산물 등 농축산물의 시식 및 판매 행사도 진행돼 김포 농산물의 홍보와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됐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고품질 김포포도 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농가교육과 지도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 주민센터와 도서관까지“와이파이(Wi-fi) 존”확대 (2013-09-16 00:00:00)
나누는 보람・・・ 함께하는 기쁨・・・, 사랑의 쌀 나눔 (2013-09-16 00:00:00)
김병수 시장, 지방철도 최초 국...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
김병수 김포시장, 장기·운양중...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