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닫혔던 한강뱃길이 열렸다!

제9회 김포농수로 뱃길축제 성료, 시민 500여명 백마섬 방문
등록날짜 [ 2013년09월16일 00시00분 ]

김포시는 지난 14일 43년간 굳게 닫혀 있던 한강하류가 축제공간으로 탈바꿈 된 제9회 김포농수로뱃길이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지난 1970년 적 침투 방어를 목적으로 설치됐던 한강철책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한강을 만끽하기 위해서 시민 약 500여명이 미리접수하고 조기마감 되는 열띤 호응을 보였다.

이날 축제는 안보를 위해 고촌신곡정수장 통문에서 신분확인을 거쳐 백마도 출입한 후 현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개막행사에는 안전행정부장관을 비롯 축제를 주최한 김포시장, 제17사단장, 김포시의회의장 주요기관장을 비롯한 3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한강이 열린 의미 깊은 날을 축하하는 축시와 한강의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준 현장강연이 있었다.

시차를 두고 참석자들이 백마도에 마련된 접안시설을 통해 보트에 승선하고 김포대교에서 일산대교까지 8.7km에 이르는 선상항해를 경험하는 특별한 뱃길 탐험이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실시됐다.

현장에 참석한 시민들은 “40여년전 백마섬에 배를 타고 들어갔다 나왔던 옛 기억이 생생한데, 이제 육로를 통해 백마섬에 들어오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며, “축제에 참석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김포시장은 “육로를 통해 느껴보는 우리시와 선상에서 보는 우리시의 모습은 다르다”며, “오늘의 경험이 우리지역의 소중함, 앞으로 보존해야할 의무감을 한번 더 되새기는 계기로 다가갔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열린 한강”을 통해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그리고 안보의 고마움까지 새삼 느끼고 앞으로 지키고 가꿔 나가야 할 화두가 된 김포농수로뱃길축제는 우리지역 고유의 자연환경인 농수로와 물길을 기반으로 축제를 기획해 무한한 성공잠재력을 지닌 유망한 축제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6회 김포포도 홍보행사 성황리 마쳐 (2013-09-16 00:00:00)
나누는 보람・・・ 함께하는 기쁨・・・, 사랑의 쌀 나눔 (2013-09-16 00:00:00)
홍철호, 공식 선거운동 돌입…...
[22대 총선] 28일부터 본격 선...
김포시 학교급식, 획일화된 운...
김포시-울릉군, 시민에게 실질...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
제36회 김포시 문화상, 성정숙...
김포에 최초 만화특화도서관 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