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네폴리스 SK 특혜의혹 나날이 증폭

등록날짜 [ 2013년09월04일 00시00분 ]

김포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SK 컨소시엄이 선정되자 시간이 거듭될수록 특혜 논란이 눈덩이 처럼 불어나고 있다.

지난달 23일 4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서류미비로 탈락한 2개업체를 제외한 민간사업자 선정위원회가 SK와 TusPark-Norstar 컨소시엄의 사업제안서를 평가 400점 만점에 각 392점과 366점을 부여한 가운데 26점 차이로 SK가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SK컨소시엄이 당초 공모지침에 없는 김포시의 4000억 지급보증 요청 제안이 버젓하게 서류심사를 통과한 것이 특혜의혹으로 불거졌다.

이에 TusPark-Nostar측은 공모서를 근거로 제시하며 조성사업비 전액(약1조원)을 사업자가 부담토록 돼 있음에도 사전에 김포도시공사는 SK측의 규정에 없는 시의 지급보증 내용을 공사측이 애초 제지했어야 공정한 경쟁을 할수 있었고 이 부분이 사업자 선정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했다는 주장이다.

이에 당황한 김포도시공사는 지난달 29일 시에 지급보증관계를 묻고 이에 김포시는 있을 수 없는 일임을 천명하고 나섰다. 이 와중에 내부적으로 특정 회사를 염두에 두고 김포도시공사가 무리수를 두었다는 비난과 함께 의혹도 만만치 않다.

유영록 김포시장이 답보 상태에서 수년째 피해를 보고 있는 시네폴리스 예정 부지내 토지 주들의 반발을 무마하는 과정에서 돌출된 조속한 시일 내에 사업자 선정과 더불어 토지 보상을 마무리 할 것이라는 의지 표현이 시가 보증을 설 수 밖에 없을 것 이라는 가정하에 공사측이 밀어 부치기식 편법을 강행 부적격자로 탈락 시켜야만 되는 SK컨소시엄을 우선협상자로 만들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이와 관련 TusPark-Norstar 관계자는 사실 규명을 통한 감사 청구는 물론 우선협상대상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고려하고 있으며, 김포시의회 또한 행정감사에서 철저한 검증에 나설 것이라고 밝히고 있어 논란은 쉽사리 가라않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김포도시공사에 관련 해명자료를 요구한 기자에게 공사측은 지방자치단체 금융조달 사례만 3페이지 가량 전달해와 김포시의 부정적 견해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특정업체를 비호하고 나선다는 의혹을 감출 수 없었다.

신아일보 이심택 기자 제공.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상필벌의 원칙 지켜져야 한다 (2013-09-12 00:00:00)
시, 일산대교 하부 걸포램프 교통체계 개선 (2013-08-30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