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치원, 초등학교 꿈목장에서 낙농체험 하세요

등록날짜 [ 2013년07월30일 00시00분 ]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축산농가의 다양한 소득원을 창출하고 지역 어린이들에게 낙농 산업의 이해를 돕는데 기여하고자 지난 2010년 정부 지원으로 마련한 낙농체험 시설(꿈목장. 통진읍 귀전리 산91)의 시설 상태와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체험 프로그램은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젖소에게 먹이를 주며 돌봐주기, 젖소 집을 청소하고 꾸며주기를 비롯해 고학년의 경우 “내꿈은 목장주”와 같은 가축을 기르기 위한 기본 지식과 태도, 관리해야 할 목장시설, 농기구 조사해보기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체험장 입구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깡통 로봇 입간판 등 아기 자기한 안내 구조물이 맞이하고 학급(20~30명) 단위로 진행이 가능토록 교육시설이 별도로 갖추어져 있다.

이 밖에도 자연과 잘 어우러진 온실 구조물의 송아지 미술관과 텃밭 등을 둘러볼 수 있으며 우유짜기, 치즈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꿈목장 이윤재 대표는 “낙농체험목장(Milk School)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을 높임으로써 교육적 효과가 높아 올 상반기에만도 체험 신청자가 3,600여명이 넘어서고 있고 거쳐 간 관내 초등학교와 유치원 등으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촌 체험 교육장으로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정서 함양과 낙농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연호 김포부시장에 대한 기대가 크다 (2013-07-30 00:00:00)
2014년 도로명 주소 전면 시행한다. (2013-07-30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