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1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 꽃 전시회, “꿈 많은 열 살짜리 꽃 이야기”개최

등록날짜 [ 2013년05월07일 00시00분 ]

김포시는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걸포중앙공원에서 김포시화훼연회 주관으로 제10회 김포 꽃 전시회를 갖는다.

‘꿈 많은 열 살짜리 꽃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2004년 시작된 이래 올해 10회를 맞는다. 그동안 성장해온 김포의 화훼산업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수생식물관, 분화・관엽관, 야생화관, 분재관, 양란・절화관, 소비자작품 전시관 등 6개의 전시관에서 1,600여점이 전시된다.

또한 전통문화연구회, 농촌체험연구회, 풀짚연구회 등 총 22연구회와 유관단체가 참여해 곤충농장, 압화공예, 생활원예, 천연염색 등 총 9개의 체험관을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화훼류를 포함한 친환경농산물 및 농가공품의 직거래 부스를 운영해 생산자는 우리 농산물 홍보와 소득증대를 꽤하고 소비자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김포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행사에서는 수로 도시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수생식물을 전시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3인 이상의 가족구성원을 대상으로 디시가든(생활용기에 다양한 식물을 식재하는 것) 경진대회를 열어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양삼만 소장은 “10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가 우리시만의 특색과 기술력을 갖춘 화훼산업 육성의 결실을 보여주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술개발을 통해 지역 화훼산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도시철도, 차량에 이어 “하부시설 착수 시동” (2013-05-08 00:00:00)
김포도시철도 다시 한번 생각할 때다 (2013-05-06 00:00:00)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교통부터 서울통합 중인 김포, ...
[선거] 김포갑을 국회의원ㆍ시...
네 번째 현장 유세 나선 與한동...
홍철호 “서울 5호선 및 9호선 ...
김포시, 특화된 시장&경쟁력 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