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영근 의원, 시네폴리스 협약이행보증금 112억원 납부는 허위사실

등록날짜 [ 2013년02월13일 00시00분 ]

김포시의회 유영근 의원(새누리)은 13일 제137회 임시회 5분발언을 통해 시네폴리스 사업만큼은 성공적인 마무리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시민의 한사람으로 유영록 시장에게 고언과 충언 그리고 올바른 정책을 일궈낼 것을 강력하게 주문하였다.

유 의원은 지난 5년 동안 시네폴리스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김포의 미래산업을 위하여 가혹한 시련을 감내하면서 김포시 행정을 믿고 따라 왔지만 지금은 신뢰할 수 없는 행정이 반복되고 있어 주민들의 고통은 가중되고 김포시 행정을 불신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유 의원은 유 시장은‘민간사업자가 결정되었고 1월 중 SPC를 설립한다.’또한‘이행보증금 112억원이 납부되어 금년 6월중 토지 보상이 완료될 것이다’는 내용으로 공식적인 자리는 물론 언론사 인터뷰를 통해 밝히고 있는데 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강조하면서, 김포시의 행정을 믿고 은행대출을 통해 대토와 이주대책을 진행 중인 주민들의 실망감, 배신감 그리고 그 고통을 어떻게 치유할 것인지 분명한 답변을 요구했다.

또한 유 의원은‘이행보증금 112억원이 납부되었다’고 장담하는데 이는 허위사실에 불과하다고 강조하였다.

유 의원은 민간사업자 공모지침서에는 사업 이행을 보증하기 위하여 112억원을 현금, 자기앞수표, 정기예금증서 등으로 납부를 해야 하는데 우선협상대상자인 MCNF와 아무런 관련이 없고 또한 시네폴리스 사업과도 어떠한 연관관계가 없는 법무법인 우인의 통장사본을 이행보증금으로 인정하는 김포시와 김포도시공사의 어의없는 행정에 김포시민들은 분노에 차있다고 주장했다.

또 김포도시공사가 작성한 지침서를 위배하고 부인하는 어처구니 없는 행정 때문에 해당주민들의 고통이 날로 가중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이행보증금 미납부에 이어 출자 지분 50억원도 현재까지 납부하지 못하여 자격이 박탈되었는데 이에 대한 책임 소재를 분명히 할 것과 증자를 통한 5억백원 확보 문제 그리고 긍정적으로 접근하여 4-5개월 후 500억원이 확보 된다 해도 최소한의 토지보상금 5천억원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 분명한 답변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유영근 의원은“이제는 냉철한 판단과 함께 냉정한 행정으로 시민에게 실망감을 안겨주는 행정이 다시는 반복되어서는 절대 안 될 것”이라고 밝히며, 시네폴리스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주민들의 고충을 염두에 두고 철저한 행정, 분명한 행정, 예측가능한 행정을 펼쳐 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이주대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함께 특단의 조치를 취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평생학습센터, 재취업설계 프로그램“오아시스”운영 (2013-02-13 00:00:00)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에 내정 (2013-02-13 00:00:00)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