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연무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도시철도 사업, 연내 착수

올해 3월 차량시스템 선정, 12월 노반 등 토목공사 착공
등록날짜 [ 2013년01월12일 00시00분 ]
김포도시철도 노선도.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그간 추진해온 김포도시철도 사업과 관련해 2013년 3월까지 차량시스템을 선정하고 토목・건축 분야의 입찰방법심의 등을 거쳐 금년 말 착공을 목표로 조속히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교통난 해소와 시민의 편리성, 정시성을 갖춘 최첨단 신교통수단인 도시철도 건설사업의 시초가 되는 열차운행시스템 중 차량과 신호, 검수설비에 대해 1월 10일 국제입찰공고를 했다.

앞서, 2010년 2월 국내 최고의 철도 건설・운영 전문업체인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서울메트로(위탁시행자)가 설계․시공․시운전을 전담할 수 있도록 2019년 4월까지 위탁시행 협약을 체결했다. 철도차량시스템은 무인자동운전시스템으로서 시속 70Km 이상, 표정속도가 42Km이상 되는 최첨단 최우수 시설로 도입할 계획이다.

입찰공고를 살펴보면, 국내・외 이미 성능이 입증된 고무차륜ㆍ철제차륜 AGT, LIM을 대상이다. 완전자동무인운전의 안전성 확보 및 차량 특성 등을 고려해 신호시스템 및 검수설비가 통합되어 일괄 구매하는 조건이다. 수송수요와 시격 등을 기준으로 차량사가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표정속도 향상 및 좌석비율 등 시민 편의를 위한 세부사항도 포함되어 있다.

시는 위탁시행자와 함께 오는 3월까지 차량시스템 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토목․건축 등 노반공사에 필요한 구체적 설계를 실시해 공사기간을 최대한 단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입찰방식을 결정(일괄입찰 : T/K 등)해 연내 공사를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그간 도시철도 기본계획 변경 승인 이후 시 재정여건을 고려해 사업비 및 운영비 절감방안은 물론 김포시민의 여망인 조기개통과 우수한 성능의 차량이 선정되도록 하고, 특히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행정구현을 위해 전문가자문단 구성과 다양한 자문을 실시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 시장, 2013년 주요 시정계획 보고회 주재 (2013-01-12 00:00:00)
유 시장, 2013년 주요 시정계획 보고회 주재 (2013-01-12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