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우리병원 분석 결과, 50대 여성 절반이상 골다공증!

골다공증에 대한 낮은 인식률 골절 위험 증가로 이어져
등록날짜 [ 2012년06월15일 00시00분 ]

김포우리병원은 11일(월) 1층 로비에서 골다공증 조기진단과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골다공증 건강캠페인을 시행하였다.

김포우리병원이 건강캠페인에 참여한 총 참여자 200명중 50세 이상의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62.9%가 골다공증으로 진단된 것으로 나타났다.

금번 결과는 6월 13일 서울대병원 연구팀이 2008년부터 2009년까지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50세 이상 여성 10명중 4명이 골다공증을 앓고 있다고 발표한 결과보다 높게 나타난 수치이다.

김포우리병원 관절센터 김진용 부장은 “골다공증은 당장에 생활에 불편을 느낄 만한 자각 증상이 거의 없고 나이가 들면 발생하는 자연적인 현상으로 여기는 잘못된 인식 때문에 적극적으로 치료하지 않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골다공증을 방치할 경우 골절의 위험은 더욱 높아지게 되며 특히, 노인의 경우 골절로 인한 삶의 질을 저하 시킬 뿐만 아니라 심각한 경우 골절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골다공증을 조기에 진단하고 약물이나 주사요법을 통해 치료하면 차후에 발생할 수 있는 골절 발생률을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다”고 말하였다.

골다공증은 폐경 이후 여성 호르몬 감소 등의 원인으로 뼈 속 칼슘이 빠져 나가 골밀도가 낮아지면서 작은 충격에도 골절 발생 가능성을 높이는 질환으로 인구의 노령화에 따라 환자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향기 나고 재미있는 발효이야기‘양조아카데미’신청 받아 (2012-06-15 00:00:00)
고촌읍 태4리 신촌 마을 주민 감사패 전달 (2012-06-15 00:00:00)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